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eBoostr 스피드 체크 하나 본문

컴퓨터 부품별/USB메모리,램디스크

eBoostr 스피드 체크 하나

프로그램에 포함된 스피드 체크 결과입니다.

메모렛 듀얼 골드 16G (Memorette Dual Gold 16GB) usb메모리는 eBoostr에서 Random read Speed : 19200 kB/s 라고 나옵니다.
하드디스크는 히타치 노트북용 5400rpm 짜리(Hitachi TravelStar 5K100)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함께 깔리는 eBoostr SpeedMeasure Tool 로 측정한 결과입니다. 편의상 1회만 해봤습니다. (기본값 5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eBoostr 유무에 따른 차이
데모 버전으로 쓰면 캐시가 될 때와 안될 때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오피스 프로그램과 메일프프로그램, 특정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한정돼있으면 eBoostr이 동작하거나 멈춰있거나 별로 느끼지 못합니다.
왜냐 하면 이런 프로그램은 잡아먹는 메모리가 한정돼있고 사용하는 파일도 정해져 있어서 윈도 램캐시에 다 올라와 있으니까요.
1GB램에서는 그런데, 512에서는 아마 그 때도 체감을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웹서핑을 심하게 하면서 메모리를 많이 먹는 다른 작업도 하게 되면, 데모 버전 eBoostr이 동작할 때와 멈춰 있을 때 차이를 느낍니다.
있을 때가 매끄럽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USB 메모리 속도에 따른 차이
이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2GB, 4GB, 16GB usb 메모리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전송 속도도 제각각이었고, 억세스타임도 1ms짜리도 있었습니다.
소감은, 그렇게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체감하지 못하는 조건에서는 어차피 똑같았고
체감하는 조건에서는 얼마간 느끼는 정도였습니다. '차이가 없냐'라고 묻는다면 '있다'고 답하겠지만,
'몇 만원을 들여 가장 빠른 메모리를 붙일 필요가 있냐' 면, 사용중인 게 읽기 15MB/s정도가 나오고 억세스타임 1ms이하라면 글쎄요..
지금 16GB짜리를 붙였지만, 이 녀석은 지금 HDD 용량 부족을 보충하는 의미가 큽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