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E8이 프로세스를 잡는 방식. 이전 IE와 다른 점 본문

모바일, 통신/넷

IE8이 프로세스를 잡는 방식. 이전 IE와 다른 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 8입니다. 모.. 아직은 RC1이기도 하지만요.
IE8은 이전과 달리 각 세션(탭, 창)별로 프로세스를 따로 따로 사용합니다.

지금 IE8 RC1을 설치한 분들은 IE8을 실행만 하고 탭 하나만 있는 상태에서 Ctrl+Alt+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열어보세요. 거기서 프로세스 목록 탭을 열어 iexplore.exe 를 찾아보면, iexplore.exe 가 두 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험삼아 하나를 kill 해주면 두 개가 다 없어집니다. 물론, 지금 IE8 창을 닫아 프로그램을 종료해도 프로세스 두 개가 다 없어집니다. IE를 실행해볼까요? 프로세스가 두 개 뜹니다.

그리고, 탭을 하나 새로 열어봅시다. 그러면 프로세스가 하나 더 생깁니다.
즉, IE8에서는 기본 프로세스 1개 + 웹브라우저 창이나 탭 하나마다 프로세스를 하나씩 잡습니다. 주소를 표시하고 있건 빈 탭이든 다 하나씩.
이래서 얻는 이점은 이 정도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 듀얼 코어, 쿼드 코어 CPU, 그리고 싱글 코어에 2쓰레드를 쓰는 아톰, 듀얼 코어에 4쓰레드를 사용하는 Atom 330같은 CPU에서 웹브라우징을 조금은 더 원활하게 하지 않을까.
  • IE8이 내세우는, 추가 기능(플러그인)을 각 창마다 관리한다는 말이 이거였구나..
  • 각 창에서 버그가 있거나 해서 창이 자동으로 닫힐 때, 각 창마다 프로세스가 하나니까 다른 창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좋아진 거겠죠?
[ 관련 검색 결과 ]

하지만, 구조를 대폭 손질한 덕분에 이 녀석은 국내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호환성문제를 안고 있다고 합니다.
잘 안 돌아가는 사이트가 많다네요. 앞서 IE 8 사용기에서 말한 호환성 보기 모드를 써도 그렇다고 합니다.
웹초보님의 블로그

이를테면, 믹시 사이트도 IE8로 들어가면 지금 가관입니다. ';


Microsoft 다운로드 링크
Windows XP용 Windows Internet Explorer 8 릴리스 후보 1
Windows Vista용 Internet Explorer 8 호환성 보기 목록 업데이트(KB961813)
Windows XP 용 Windows Internet Explorer 7
Internet Explorer 6 Service Pack 1

IE8이 나온 만큼, 호환성은 IE7이 제일 낫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___^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