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naver) 메일을 쓰며 챙길 것. 다른 메일서비스와 간단 비교. 본문

모바일, 통신/넷

네이버(naver) 메일을 쓰며 챙길 것. 다른 메일서비스와 간단 비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mail.naver.com/

비교
네이버 메일(naver mail)은 다음, 야후, 엠팔(현재 네이트) 메일과 비교해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화면 표시가 제일 빠르거나 그렇게 느껴집니다. 손이 가는 UI.
  • 클릭 반응속도가 빠릅니다. 이건 메일 서버와 통신이 잘 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의도한 것인 지는 모르겠지만, 인간공학적인 요소가 더 들어가 있습니다.
  • UI가 단순하고 폰트가 읽기 쉽고 아이콘이 단순합니다.
다음 익스프레스도 단순하고 쉬운 UI를 보여주지만, 네이버 메일 기본 화면에 비하면 한 꺼풀 씌운 듯하고 반응 속도도 조금 느립니다. 야후도 그렇고, 네이트는 아예 비닐봉지를 씌운 느낌입니다.

물론, 다른 메일 서비스도 장점은 있습니다.
  • 대용량 메일은 다음이 편리합니다.
  • 엠파스(네이트)는 firefox까지 지원하는 편리한 파일 박스가 있습니다.
  • 야후 메일과 구글 메일은 기본적으로 pop3를 지원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둘이 비슷합니다. (둘 다 제휴 서비스때문에 메일 계정 하나쯤은 가지게 됩니다)
예전에는 포탈 웹메일은 다른 곳에서 보내면 좀 늦게 받는 곳도 있었는데, 요즘은 별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마일리지 이용

네이버 메일은 마일리지 제도란 것이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하고, 편지를 읽고, 지우고, 그 밖에 몇 가지 작업을 하면 알아서 조금씩 쌓이는데,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로 지정해 두고 별 생각없이 석 달 정도 사용하다 보면 1800포인트이상 마일리지가 쌓입니다. 마일리지가 3개월간 1800포인트가 되면, 소위 '으뜸사용자'란 것이 됩니다. 그래서,

- 계정 용량이 1GB가 됩니다.
- pop3 /smtp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아웃룩에서 계정을 열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 마일리지로 몇 가지를 할 수 있는데, 포인트 기부, 음악듣기 할인권 구입, 무료 통화권, 무료 문자에 쓸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소개/사용 방법 : http://mail.naver.com/mileage/

그 중 음악듣기와 무료 문자는 제 생각에는 일전에 소개한 '무료 음악듣기 G마켓-Mnet'쪽이 낫습니다. 어차피 무료이므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는 네이버 무료 통화가 꽤 쓸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1000마일리지로 1000원어치 무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폰을 통한 것인데,
노트북에서 이어폰과 노트북 자체 마이크, 혹은 헤드셋을 통해 인터넷 전화(네이버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냥 네이버폰끼리 인터넷통화할 때라면 마일리지가 필요없지만, 무료 통화권을 사면 네이버폰에서 유선전화/핸드폰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네이버폰은 음질도 괜찮은 편이고, 통화 녹음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 번호는 주지 않으니까 전화는 발신만 가능합니다)
* 통화권은 구입 후 유효 기간이 있으니까 필요할 때 바꾸는 게 좋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모음으로.. / 최신글목록으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