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웹페이지 온라인 번역 서비스 몇 가지: (2) 웹번역 위젯들(web translation widget/gadget) 본문

모바일, 통신/넷

웹페이지 온라인 번역 서비스 몇 가지: (2) 웹번역 위젯들(web translation widget/gadg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nveyThis BETA
※ 이건 특별히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제가 쓰고 있어서 사용법을 자세히 적습니다.

이 블로그 왼쪽 상단에는 번역 위젯이 하나 붙어 있습니다. 이게 참 재미있는 툴이더라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젯은 현재 언어를 한국어로 지정해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사용법은 이렇게 됩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저 위젯을 클릭하거나 마우스를 상단에 두면(hovering) > 열리는 창에서 번역할 언어를 선택 > 창이 하나 열려서 어떤 검색엔진을 사용할 것인지 묻는데, 여기서 엔진을 선택해주면 > 지금 페이지가 그 언어로 기계번역돼 표시됩니다
.

윈도 창을 열기 때문에 팝업(popup)차단돼있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 위젯을 등록하려면 저 사이트( http://www.conveythis.com/ )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 절차는 외국사이트답게 신상정보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이메일만 필요하고 위젯 id를 받고 암호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사용할 위젯 디자인을 하나 고르면, 자기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붙일 html 코드를 줍니다.



찾아보니 이렇게 방문자가 스스로 번역버튼을 눌러 쉽게 볼 수 있는 번역 위젯이 저것말고도 여러 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Microsoft Live Search Translat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microsofttranslator.com/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웹번역입니다. 화면 자체는 보통 번역기창입니다.
그리고, 앞서처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위젯 단추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translator.com/AddIn.aspx
http://viks.org/


구글 웹 번역기(Google Web Translat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번역기는 툴바( Google Toolbar )와 가젯( Google gadget ; 앞서의 위젯과 같다)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물론, 구글번역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