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불여우(Firefox) 애드온, IE Tab : MS IE엔진으로 웹브라우징. 본문

모바일, 통신/넷

불여우(Firefox) 애드온, IE Tab : MS IE엔진으로 웹브라우징.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source: mozilla.org

다운로드 URL: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419

불여우(Firefox)를 까는 사람들은 이것도 웬만하면 깔아주는 애드온(add on ;웹브라우저에 추가로 설치하는 작은 프로그램, = 플러그인)입니다.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페이지: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 에 들어가서 IE Tab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이 애드온은 세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화면에 보이는 저 버튼은 토글식으로 동작합니다. 즉, 지금 선택된 탭에 보이는 웹페이지가 firefox엔진으로 렌더링된 것이라면, 버튼을 누르면 IE엔진으로 바꿔서 보여즙니다. 만약 그 반대라면 그 반대로 동작합니다.

2.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오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창이 하나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창에는 지금 사이트 주소가 들어가있는데, 여기서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이 사이트는 항상 IE 엔진으로 렌더링해 보여줍니다.
(이 애드온을 사용하면, 현재 사이트가 IE엔진으로 렌더링됐다면, 특별한 파비콘이 없는 사이트라면 주소창 URL왼쪽에 IE아이콘이 나타납니다)

3. 링크가 있는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누르면, 문맥 메뉴에 외부 응용 프로그램, 즉 IE를 실행해 해당 URL을 열어보는 항목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firefox 안에서 보여주면 호환성이 완전하지 못하고, IE용 플러그인이나 부가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도 있으니까요.

이걸 어디에 쓰느냐.. 예를 들어, 기상청 날씨 페이지에 들어가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색으로 네모친 기온예보부분은 불여우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IE Tab이나 IE에서는 보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