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게임 윈 9x 호환모드 설정 본문

공구함, 튜닝PRG

구게임 윈 9x 호환모드 설정

과거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 겸 기록입니다.

윈도우즈 9x 계열 제품으로 윈도우즈 XP/2000 호환 제품이 아닙니다.
다만 XP/2000 의 호환성 모드를 이용하면 실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단, 모든 경우에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1. 윈도우즈 XP에서의 호환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시디내용을 보시면 확장자가 EXE인 파일이 보입니다.
(예: setup.exe, autorun.exe)

이 파일들의 속성(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시면 나옵니다.)에서 호환성 탭이 있는데 여기에서 윈도우즈 95호환 모드와 256 컬러를 설정해주신후 제품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실행이 안된다면 게임 폴더내의 있는 모든 exe 파일의 호환성 모드를 위와 같이 맞춰 주시면 됩니다.

2. 윈도우즈 2000에서의 호환

XP는 처음 부터 호환성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만 2000의 경우는 별도의 서비스 팩2를 설치하여야 하는데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설치 하신후 재부팅 하신후 Administrator권한으로 로그인 합니다.
시작>실행을 선택 하신후 다음 명령을 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regsvr32 %systemroot%apppatchslayerui.dll

그러면 EXE 파일의 등록 정보에 호환성 모드가 생깁니다.
------------------------------------------------------------------------------
(Server 버젼이나 Advanced Server 버젼은 다음 URL에서 패치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그런후 시디에 있는 setup.exe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듭니다.
그리고 아이콘의 등록정보를 보면.가장 우측 탭에서 윈도우95/98 호환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호환성 모드와 색상을 각각 윈도우즈95/256 색상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