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곡면 카메라 센서 본문

모바일, 통신/디지털 카메라 부류

곡면 카메라 센서

간단히 소감 먼저:


렌즈 직경과 비교될 만큼 센서가 큰 경우에 이미지 주변부 디테일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겠군요. 

(전에 포서드가 크랍보다 나은 점을 광고할 때 장점도 주변부 디테일이었는데.. 센서가 곡면은 아니지만요)


[ 출처는 링크 ]

[ 알게 된 곳 ]


렌즈보다 센서 크기가 많이 작으면 그냥 저냥일 것 같습니다. 아, 센서 면적이 작아져도 고화소라면 효과가 있을 지도 모르죠. 그런데 이건 센서보다 렌즈가 큰 일반 카메라 이야기고..


실제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은 이렇다네요. 그림 출처는 베가블로그.


아래 그림은 삼성전기 홈페이지



이 그림만 봐서는 폰카는 렌즈보다 센서가 크군요? 저 면적 전체가 수광부라면 말입니다.

그럼 곡면센서가 효과가 있겠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노이즈가 적고 더 밝은 카메라"가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F2.4 -> F2.0). 다만, 인용글에 따르면 렌즈 사양을 고려해 곡률을 주는 만큼, 줌렌즈에 대응하긴 어려울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폰카인 모양입니다. 그러고 보면 사람이 집중해서 뭔가를 보면 주변부를 잘 기억하지 못하죠. 수정체는 줌렌즈지만 망막 곡률은 정해져 있으니까, 이것도 이런 걸까요? ^^ 하지만 사람은 안경을 쓰죠. 그러니 줌렌즈라도 쓰는 방법이 나올 것 같습니다.



ps. 그건 그렇고, 원본 기사 아래에 있는 소니 홍보 기사에 「3本の矢」(3개의 화살) 란 말이 있군요. 넵, 일본 총리가 얼마 전까지 입에 달고 살던 "3개의 화살"을 따라쓴 모양입니다. 우리 나라 대기업들 발표문에 "창조경제"넣는 게 생각나네요. 사람사는 데 비슷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