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우체국 체크카드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우체국 체크카드

우체국 체크카드 중 몇 가지에 관한 메모. 인터넷뱅킹만이라면 일단 열어 놓고, 전화기에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쓰면 편합니다. 하지만 자동화기기를 쓰려 할 때는 아무래도 카드가 있는 게 낫기 때문에..

가장 상단에 니온 걸 보니 이게 기본인가 보네요. 하이브리드카드는 소액신용기능이 들어간 것으로 꼭 잔고가 비었을 때만이 아니라 기기점검시간에 쓰는 용도도 된다고 합니다. (소액신용이란 뜻만 생각하면 후불교통카드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는 모두 이 기능이 있는 셈이지만 그건 편의상 따로 하이브리드라 칭하지 않고, 결제승인나는 것만 대상)

은행마다 있는 공공성 있는 체크카드도 구색을 맞춰 놨고, 그 외 눈에 띈 것.


여담. 이건 우체국에 대고 하는 말이 아니라, 모든 은행/카드사에 대고 하는 불평인데요,

여기까지 설명을 읽는 것도 쉽지 않은데, 카드발급하면 상품 설명서말고도 공통약관 비슷하게 글자를 깨알같이 인쇄해놓고 스테이플로 찍어 놓은 소책자가 하나 같이 옵니다. 그걸 읽으라고 줬는지 면책받으려고 던진 것인지 모르겠는.. 계약한 카드 상품 안내와 그렇게 법적으로 고지하도록 되어 있는 내용 PDF파일 링크 몇 개를 이메일과 SMS문자에 넣어 주면 좋을 텐데. 이메일 첨부파일로 동봉해서 보내 주면 땡큐일 텐데. 이거 어려운 일이 아니쟎아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