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확인 서비스와 손해보험협회 휴면계좌조회 서비스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확인 서비스와 손해보험협회 휴면계좌조회 서비스

통장정리를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IE)만 지원합니다.

http://www.sleepmoney.or.kr/


그래서 IE로 접속해 보니, 아, 고색창연한 설치요구 화면.. 윈도우XP 웹브라우저가 예제군요.

이걸 위해 이 프로그램들을 또 깔다니.. 


어쨌든 이제 들어가집니다.

그 다음은 저기 보이는 "휴면계좌 조회하기"에 정보를 넣고, 동의해달라는 거 동의해주고, 공인인증서 한 번 거치면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자료기준일 :2017년 11월 07일)의 자료를 모아 보여줍니다. 상품의 종류나 개설시기 등에 따라 존재해도 안 나오는 수도 있는 모양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직접 방문해 확인.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이 제공됩니다.

-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제공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의 수령 방법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금보험공사 조회 항목은 파산된 금융회사의 예금자 등이 찾아가지 아니한 예금보험금, 파산배당금, 개산지급금 정산금(총칭 '고객 미수령금')을 의미합니다. 조회된 고객 미수령금의 수령 방법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 '미수령금 통합조회·신청 바로가기 링크를 참조하시거나 예금보험공사(1588-0037)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해보험협회도 비슷한 서비스를 합니다. 여기는 손해보험, 생명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은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아이핀인증이 됩니다.


참, 휴면계좌/휴면예금은 거래중지계좌(1년이상 등 장기간 미거래를 이유로 이체금지 등 잠긴 소액계좌)와는 다른 것입니다. 거래중지계좌는 휴면예금 조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휴면계좌라도 나오지 않기도 합니다(잔액이 없는 휴면계좌는 안 나오는 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