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우리은행의 타행자동이체는 송금수수료 감면대상이 아닙니다.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우리은행의 타행자동이체는 송금수수료 감면대상이 아닙니다.

몰랐는데 그랬네요. 어쩐지.. 월중에 직접 이체하면 수수료 0원이 표시되는데
월초에 타행자동이체걸어놓은 건 꼬박꼬박 건당 300원씩 나가더라니.

아래 내용은 우리은행의 자동이체 화면에서 긁어온 안내문입니다.

알아두세요!

자세히보기 닫기
자동이체수수료
계좌간자동이체는 일반자동이체로 처리되기에 자동이체수수료가 부과됨(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 감면대상 아님)
  • 우리은행 계좌로 자동이체: 무료
  • 다른 은행 계좌로 자동이체 건당 300원
입금계좌별 자동이체 등록시 유의할 점
지로 등 공과금 자동이체 등록은 [공과금]에서 등록가능하며 공과금 종류에 따라 등록이 불가할 수 있음
정기적립식(정기적금 등) 계좌로의 자동이체시
  1. 1. 신청일 현재 미납된 부분이 있으면, 자동이체 등록 다음 영업일에 미납부분이 일괄 인출됩니다.
  2. 2. 이체지정일을 월부금 납입예정일의 다음날 이후로 지정하면 다음 납입회차분이 선납됩니다.
  3. 3. 잔액 부족 등으로 미납된 회차는 잔액 발생시 미납분이 인출될 수 있습니다.
  4. 4. 회전주기가 있는 상품의 경우 저축한도 초과 등으로 미납된 회차는 회전시점 이후에 자동으로 미납분이 인출될 수 있습니다.
  5. 5. 적금, 대출이자납입 등은 이체금액 및 이체만료일이 미지정으로 구분되며, 만기까지 자동이체 됩니다.
  6. 6. 인터넷뱅킹에서 신규한 예금계좌는 신규시 출금된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므로 입금계좌 수정 및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자유적립식(자유적금 등) 계좌로의 자동이체 등록시, 세금우대(비과세) 한도 설정액 까지만 자동이체 됨
다른 은행 계좌로의 자동이체시
  1. 1. 다른 은행 수표입금 금액은 출금되지 않으며, 이체지정일이 토, 일, 공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에 입금됨
  2. 2. 당행 및 타행자동이체(지정일출금)는 전영업일까지 등록되어야 합니다.
  3. 3. 이체지정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입금계좌로 입금됨(인출된 금액에 대한 예금이자는 지급되지 않음)
  4. 4. 해당계좌의 특성에 따라 이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람(가상계좌 등)
대출계좌로의 자동이체시
  1. 1.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대출 계좌인 경우 이체지정일을 상환원리금 납입예정일의 다음날 이후로 지정하면, 다음 납입회차분이 선납됨
  2. 2. 원금균등분할 상환대출 계좌인 경우 대출이자 납부일만 변경 가능하며, 원금분할상환 스케줄은 변경되지 않음 (정부학자금대출 이자납부일 변경은 불가능)
  3. 3. 한도대출계좌에서 출금되는 자동이체의 경우 통장 잔고가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업무시간 종료후에 자동이체 처리됨
펀드계좌로의 자동이체시
  1. 1. 이체지정일 오전 11시까지 출금계좌에 잔액이 없으면 매수신청이 되지 않을 수 있음
  2. 2. 오전 1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자동이체 처리를 함에 따라 11시 이후에 입금하신 경우는 매수신청 여부를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람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포함) 계좌로의 자동이체 등록시
  1. 1. 자동이체 등록 전에 미납회차가 있어도 자동이체 등록시 일괄출금되지 않습니다. 주의! 국민주택 청약시 미납회차로 인한 지연일수 발생으로 순위발생이 늦어질수 있으므로 추가입금등을 통해 미납회차를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2. 2. 자동이체 등록 이후 미납회차 발생시, 입출금계좌에 잔액이 있으면 미납회차분이 일괄출금됩니다.
  3. 3. 이체일이 해당 납입약정일보다 늦은 경우, 지연일수 발생하여 청약순위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4. 4. 자동이체 종료일은 지정하실 수 없으므로 필요하신 경우 해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5. 청약통장 자동이체 등록 시 보내는분 통장표시내용을 직접 입력할 경우 자동으로 청약횟수가 인자되므로 3자 이내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기 타
이체개시일(이체개시월 + 이체지정일)
  1. 1. 다른 은행은 최대 6개월까지 가능
  2. 2. 당행 계좌 중 장기주택마련자축, 근로자우대저축, 가계장기저축, 단위금전신탁, 추가금전신탁 부동산투자신탁계좌는 다음달 말일까지만 가능
이체지정일 : 입금계좌에 따라 이체일이 달라질 수 있음
  1. 1. 입금계좌가 예약입금 수익증권계좌일 경우 : 출금계좌에서 투자자 예탁금으로 이체되는 날짜
  2. 2. 이체지정일이 토, 일, 공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이 됨
'월세' 자동이체 등록여부를 확인하시려면 고객상담센터(☎1588-5000) 또는 해당 거래영업점으로 문의하시어 이체 세부종류를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만, 고객등급에 따라 다를 지도 모릅니다. 등급이나 정책을 은행애서 바꿨는지 모르겠지만 전에는 안 낸 것 같거든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