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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인터넷서비스 사용 중 ISP가 추가단말서비스 가입요구할 때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가정용인터넷서비스 사용 중 ISP가 추가단말서비스 가입요구할 때

명절때 친척들왔다가면 이거 가끔 걸릴 때가 있었죠. ^^

그 화면이 나왔을 때 쓰라며 파훼법이라고 돌아다니는 것도 있더군요. 하지만 근본적인 건 아니고, 사용패턴이 그대로면 조만간 다시 그 화면을 보게 됩니다.


웹서핑하다, 글을 하나 봐서 메모해둡니다.


작년글이군요. 2018년 8월.

KT인터넷 회선제한 기준 상담.. https://gigglehd.com/gg/bbs/3390843

- OS가 윈도우면 PC/노트북/태블릿가리지 않고 다 카운트. Windows OS를 돌리는 가상머신도 카운트됨.

- 무선단말이든 유선단말이든 상관없고, 모든 웹브라우저를 봄. OS가 윈도우면 IE안쓴다고 안걸리는 게 아님.

- 리눅스, 맥OS, iOS,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기계는 노카운트.

- 상담원수준에서는 아주 풀어줄 권리 없음. 상담내용이 비공개 내부기준에 맞는 게 있으면 얼마간 유예를 전산설정하거나 이번만 봐주는 정도까지가 상한인 듯.

- 회선제한문제로 해약하는 것은 위약금면제사유가 아님.



옛날에는 되는 대로 지역케이블TV 싼 인터넷으로 옮겨갈까도 생각해봤는데, 요즘은 가족들이 유튜브도 잘 보고, 또 클라우드백업이 얼마나 느려질까 생각하게 돼서, 못 옮기겠더군요. 제일 싼 걸로 옮겼다가 느리거나 불안정하면 참 그렇고, 적당히 비싼 걸 고르기에는 이득이 크지 않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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