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레이드라이브(RaiDrive) 요즘 버전/ 원드라이브에 적용해보기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레이드라이브(RaiDrive) 요즘 버전/ 원드라이브에 적용해보기

이 블로그에, 전에는 라이드라이브라고 적기도 했는데, 정식 이름은 레이드라이브라는 모양입니다. 링크한 한국어 위키백과에 따르면, 지원하는 상업 서비스가 꽤 많습니다.[각주:1] 무료 버전에서도 아주 쓸모가 많다는 점에서 체크.

예를 들어, 과거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용량증가 프로모션으로 박스닷넷(박스닷컴), 원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등의 용량을 여러 계정 늘려놓았고 아직 유효한 사람이라면 쓸모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에 설치하는 동기화 프로그램은 원칙적으로 계정을 한 번에 하나밖에 연결할 수 없지요.



https://www.raidrive.com/


무료 버전에서 연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https://www.raidrive.com/plans

  • 읽기쓰기가능: Google Drive (+Shared drives[!]), OneDrive, Dropbox, WebDAV, SFTP, FTP
  • 읽기 가능: Google Drive Shared with me, OneDrive Shared, Google Photos, Dropbox Business, Box, SharePoint, MEGA, pCloud, Yandex Disk, AWS S3, Azure Storage, Google Cloud Storage, Naver Object Storage
무료플랜은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총 8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윈도우를 초기화한 다음에 다시 안 깔았는데, 구버전 기준으로, 클라우드쪽 사정하고 상관있겠지만, 너무 많이 연결하면 cpu점유율이 좀 있는 것 같았습니다. i3-3220기준)

유료 플랜은 한달 2달러인데, 무료플랜에서는 읽기만 가능한 사이트 다수가 읽기쓰기가능해지고, 애드온 등 추가 서비스가 들어갑니다.

지금 버전은 2020.2.2 군요. 릴리스날짜를 버전으로 썼네요. 센스좋네요. ^^
지원하는 OS는 32비트/64비트 윈도우 7 이상입니다.

설치 과정.. 사용권 계약 조건문을 읽기가 어렵군요. 고쳐주었으면.
설치하고 나면 시작프로그램/프로세스에 몇 가지 띄웁니다. 프로세스감시프로그램이 실행 중이라면 4개 정도 메시지를 봅니다.

설정화면입니다.


드라이브 추가화면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용량을 쓰려면 당연히, 로그인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또 저장해야 합니다. 그 점은 주의, 또는 적어도 알고 쓸 것. 어쨌든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시험삼아 오래된 원드라이브계정을 하나 연결해보았습니다. 라이브닷컴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로그인 과정을 거칩니다. 서드파티 서비스에 개방하는 것이므로 이런 안내를 봅니다.


이렇게 연결된다는 안내를 봅니다만, 만약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아 휴면처리된 계정이라면 레이드라이브가 바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에러를 봅니다. 그때 웹으로 원드라이브 계정에 로그인하면 휴면해지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클라우드는 안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