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box.com 사용법 몇가지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box.com 사용법 몇가지 메모

"Error Syncing File" 이 메시지는

개인 무료 사용자인 경우,

용량 제한에 걸린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각주:1]


월간 쿼터 초과

https://community.box.com/t5/Box-Sync-Troubleshooting/Box-Sync-Troubleshooting-Basics/ta-p/82#quota


개인 무료사용자인 경우, 공유트래픽 월 10GB[각주:2], 파일크기제한 250MB.

공유트래픽은 링크를 따서 공개한 경우, 협업을 하는 등으로, 파일소유자말고 다른 사람이 억세스하는 경우를 뜻한다. 파일 소유자가 자기 파일을 자기 박스에 업로드/다운로드하는 것은 노 카운트.

(즉, 과거 휴대폰 제휴 등으로 자기 박스 계정이 영구 50GB면서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 사람이 자기 박스에 자기 파일을 50GB 업로드해도 한 달 10GB제한은 안 걸린다는 말)



https://community.box.com/t5/How-to-Guides-for-Account/Understand-How-Box-Measures-Bandwidth-Usage/ta-p/44



https://www.box.com/ko-kr/resources/downloads


만약 언인스톨-재설치하면 컴퓨터를 재시작하라 한다. 프로그램이 깨져서 재설치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Close한 다음 실행해도 무방. 안전한 방식을 원한다면 재시작.



박스닷컴 윈도우용 동기화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처음 깔고 나서 입력하는 이메일 주소와 암호가 고정되는 것 같다. 사용 중 로그아웃하면 트레이에서 프로그램아이콘은 사라지지만, 프로세스에 exe파일은 살아있는 상태다. 시작메뉴에서 박스닷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다시 뜬다.


이제는 MS에서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7용 기준, 최초 설치할 때는 동기화 기본 폴더를 물어보지 않았다. 자기 계정 홈디렉토리의 Box Sync 폴더로 강제(자동) 지정.

만약 이전에 설치하며 만든 같은 폴더와 내용물이 남아있으면 다른 폴더를 입력하라 요구한다.

(이걸 이용해서 최초 설치할 때 동기화폴더 재지정을 유도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만 폴더변경할 수 있는 눈에 잘 안 띄는 작은 메뉴가 첫 설치 환영화면에 있었던가? 있으면 그걸 쓰면 된다)


박스닷컴도 동기화(synchronization)프로그램이다. 그리고 윈도우 트레이에 뜬 프로그램

종료(Quit)해도 작업관리자에는 프로세스(BoxSync.exe)가 살아있고, 윈도우 탐색기에는 박스닷컴 동기화폴더 아이콘이 박스닷컴 로고로 되어 있고 그 내용물 파일에는 여전히 프로그램 동기화 표식이 붙어있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조심해야 할 점: 만약 웹으로 접속해 계정의 모든 파일을 지우면, 이 때 로컬 컴퓨터의 파일이 지워질 가능성은? 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굳이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는 않다. 무료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시험해볼까?



추가해둔다.


Box Sync Troubleshooting Basics

https://support.box.com/hc/en-us/articles/360043697594-Box-Sync-Troubleshooting-Basics#size


이용하다 안되는 것, 에러나는 것에 대해 연결되는 도움말 웹페이지다.


  1. 그 외, 클라우드에서 동기화실패하는 일반적인 이유는 로컬 디렉토리 경로명이 너무 길거나, 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지원하지 않는 특수문자를 썼거나. [본문으로]
  2. 매월 1일 초기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