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마오유우 마왕용사> 본문

아날로그/도서,한국사 관련

<마오유우 마왕용사>

<로그 호라이즌>을 다시 시동거나 싶더니 갸웃거리게 하는.. 토노 마마레의 첫(?) 작품. 에 리뷰한 대로 국내에서는 본편 5권이 완역되었고, 외전 3권은 마지막권이 번역되지 않았단 말이 있다. 외전이에 3권 각권이 연속성이 없다고 하니 막권이 아쉬울 뿐이지만, 코믹스판은 본편줄거리가 꽤 남은 상태에서 완결권까지 번역출간하지는 못하고 중단됐다고 한다. 코믹스는 전자책으로도 나왔지만 그것도 딱 거기까지만.


공식 웹사이트를 링크한다.


https://www.enterbrain.co.jp/pickup/2010/maoyu/


애니메이션을 먼저 접하고 내용이 궁금해서.


표지 그림이 마음에 든다. 스캔해서 크게 뽑아 걸어두고 싶을 정도로. :)

이걸 다 연결한 그림이 저 중 한 권에 있다. 좌악 펼치니 참 좋네.. 전체적으로 어두워서 크게 찍으면 잉크를 책값보다 더 쓸 것 같지만. ㅎㅎ

화집은 별도로 나오지 않은 듯. 본문에는 내용을 설명하는 도식은 간간이 나오지만, 삽화는 각권에 정말 몇 장 안 들어 들어있다(당연히 흑백이다). 필름북이라도 팔면..


책은 거의 대사로만 진행하므로, 묘사가 부족하다. 따라서, 미디어믹스가 다 끝난 만큼, 소설을 읽기 전에 애니와 만화를 보면 좋다. 만화는 잘 그렸다고 하고, 애니메이션을 보고 난 뒤에 소설을 읽으면 머릿속에서 대사가 더빙돼 들릴 것이다. ^^ (애니메이션은 많이 팔리지 않아서 블루레이나 DVD중고로 구하긴 어려울 것 같은데, 이 글을 적는 시점에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다.) 단, 애니는 2권 중간까지만 진도를 나갔으므로, 소설의 뒷부분을 쉽게 떠올리고 싶다면 코믹스를 보면 좋다. 그림체가 나쁘지 않고, 만화 역시 맨 처음이나 중간중간 약간씩 경제소설을 쓸데없이 써넣은 부분이 별로지만 무시하고 스토리를 따라가는 데 치중하면 괜찮다.




※ 한편, <로그 호라이즌>은 토노 마마레의 홈페이지와 거기 링크된 NHK웹사이트에 따르면, 3기 (MMORPG교육용) 애니메이션이 2021년 1월 방영 예정이 잡혀 있다는 모양이다. 이번에도 25화 분량이라면 그걸 채울 콘텐츠가 어디에 있을지 궁금하다. 저 정도면 5권 분량 정도는 필요한데, 할 수 없지는 않겠지만..


1~10권 책을 모았지만 오랫동안 11권이 안 나와 지쳐 처분한 내 생각으로는,

1) 일상편은 1~10권을 애니화할 때 빠진 걸 고를 수 있다.

2) 아키바말고 다른 지역 이야기와 10권을 퉁치며 생략한 것, 그 외 몇 가지를 긁어모을 수 있다.

3) 11권쯤일 웹연재분을 봐서는 정치이야기가 복잡하게 얽히던데.. 그렇다면 그 분량은 애니화할 때 길어질 수 있다.

4) 이미 2기분량 50화를 낸 NHK판이니, 책을 완결하지 않고 이번에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엔딩을 내겠다고 - 작가와 같이 - 작정한다면, 그걸로 10화 정도는 거뜬히 더해 3기 25화를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