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앱의 글꼴변경기능: 가독성 향상 등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네이버앱의 글꼴변경기능: 가독성 향상 등

지금 네이버앱은 버그가 좀 있습니다. 예를 들어, keep 이 가끔 잘 동작하지 않고 계속 화면에 남아있는 버그가 있죠. 그래서, 네이버 앱은 문제없이 잘 쓰면 자주 업뎃해줄 필요는 없을 지도 모릅니다.



keep 기능 자체는 저는 편하게 잘 씁니다. 네이버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해두면, 자체적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도 공유메뉴를 통해 keep에 링크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북마크가 파편화(?)되어 사라지는 걸 막을 수 있고, 나중에 블로그에 글쓸 때 찾아보기 좋습니다)


그건 그렇고,


글꼴바꾸기.. 가독성이 높은 글꼴이나 좀 색다른 글골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디폴트값 글씨크기도 정해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의 설정창을 엽니다.


네이버 앱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그렇게 해서 열리는 메뉴 항목 중 "글자 크기, 글꼴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글자크기 기본값 변경 슬라이드(이건 뉴스페이지 상단에도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글꼴 변경버튼이 보입니다.


이 아래로 글꼴 목록이 한참 더 열거됩니다.


기본적으로 열거되는 글꼴이 있고, 다운로드받는 글꼴도 있습니다. 외부글꼴은 다운받도록 되어 있으니 그걸로 정할 땐 무선랜연결해서 받으면 좋겠죠. 그리고 네이버 앱을 재실행하면 적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각자가 보기 편한 화면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대신 글씨 크기와 폰트 종류가 바뀌기 때문에 기본 글꼴일 때와 달리 웹페이지의 레이아웃이 좀 깨질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어두운 화면/테마는 지원하지 않는데, 그것도 나오면 좋겠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