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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미국 GM의 전기차 LG화학배터리 리콜 기사를 보고 본문
이 기사인데요,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01791#home
기사의 초점은 이 사건이 LG화학의 이번 실적에 줄 영향입니다만,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1082217020003904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82316192716749 ; 이 기사에 GM 쉐보레 볼트 LG배터리 화재와 리콜 내력이 요약돼있습니다. 2020년 11월 시작.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1/08/812248/
문득 든 생각이,
전에 전기차 배터리의 진화를 다룬 기사에서, 차체 프레임 안이나 내부공간 여기 저기에 배터리를 넣어 실내공간이나 적재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거나, 배터리 용량을 최대한 늘리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차를 그렇게 만들면, 제가 상상한 게 틀리지 않았다면 말인데, 이번처럼 배터리 리콜명령이 떨어지면 정말로 완전하게 분해해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운전하다 배터리점검해서 일부 교환을 해야 하거나 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아마 그거 다 고려해서 설계하겠죠?
기사에 출처를 GM으로 적어 인용한 전기차 차대 그림이 있는데, 이렇더군요.
ps.
lg-gm 관계는 맑음이라는 기사.
http://naver.me/5SWlsL1I
ps.
https://www.businessplus.kr/news/articleView.html?idxno=33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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