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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소형차가 130km/h로 달리면 연료를 50% 가량 더 소모"/:/ 내연기관 자동차의 ISG(공회전제한시스템)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경·소형차가 130km/h로 달리면 연료를 50% 가량 더 소모"/:/ 내연기관 자동차의 ISG(공회전제한시스템)

차량 에어컨을 틀면 연비가 나빠지는 것을 설명한 기사인데, 이런 이야기가 나와 제목에 인용했습니다.

http://naver.me/501dP3Bw

 

"에어컨 안 틀 수도 없고…" 폭염에 기름값 아끼는 방법

직장인 A씨는 애플리케이션(운영프로그램)을 통해 지난달 쓴 유류비를 확인했다가 깜짝 놀랐다. 출퇴근만 했는데도 통상 35만원 정도던 월 유류비가 60만원에 달할 정도로 크게 늘어난 탓이다.

n.news.naver.com

온도설정을 높이거나 환기나 썬팅같은 것 말고, 완성차 제조사들에 따르면:

ㅡ "경제속도는 배기량에 따라 2000cc 미만 60km/h, 2000~3000cc 미만 70km/h, 3000cc 이상 80km/h. (엔진별로 최적 rpm과 토크가 다르기 때문일 텐데) RPM은 2000내외가 좋고, 경·소형차가 130km/h주행하면 연료 ~50% 더 소비" 이건 차종마다 모델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 정말로 연비에 관심있다면 각자 자기 차 자료를  알아볼 일.
ㅡ 스탑앤고(Idle Stop&Go; ISG; 공회전 제한 시스템)기능은 공회전 약 5초분량 연료를 소비. 정체나 산호대기가 있는 도심운전때는 연비면에서 손해는 아니라고.

https://blog.naver.com/PostView.nhn?isHttpsRedirect=true&blogId=mrdelphi&logNo=221465173662 

 

[팰리세이드] 조금은 불편한 ISG (공회전 제한 시스템)

■ 공회전 제한 시스템 (ISG) 공회전 제한 시스템 (ISG) Idle Stop and Go의 약자로 신호 대기 상...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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