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지금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 18세 이상 1차접종 안 맞은 사람 (2021.9.19~) 본문

아날로그

지금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 18세 이상 1차접종 안 맞은 사람 (2021.9.19~)

태그
반응형

지금까지 예약한 적 없는 사람, 노쇼(no show)등으로 예약취소한 사람 등.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 '1차를 AZ맞은 사람이 2차를 모더나맞는 교차접종'은 지금 제도상 신청가능한지, 그리고 그렇게 하면 혹시 효과가 좋아지는지 궁금해졌습니다.

 

 

* 과거 예방접종 비동의한 사람은 전산에 비동의자로 등록돼있을지 모릅니다. 그런 사람을 포함해서, 아직 1차접종도 맞지 않았고 지금 백신맞고 싶은데 아래 온라인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이 안 되면("비대상입니다"라고 뜨면), 주민등록지 보건소에 전화걸어 문의해서, 사정을 얘기하고 전산확인해보고 풀어달라고 해보세요.

 

* 만약 주민등록지와, 주사맞기 편한 실거주지나 직장근처가 다른 광역자치단체라면, 주민등록지 보건소에 전화해서 예방접종 지역을 이관해달라고 문의해보세요. 그 경우, 어디서 맞고 싶은지를 문의하기 전에 미리 네이버 지도같은 것으로 확인하면 좋습니다. 주민등록지 보건소나 주사맞고 싶은 곳 관할 보건소에 문의할 때 그쪽에서 "어느 병원에서 맞으실래요?"하고 물어보면 그때 예약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안내에 검색되는 곳이 해당 지역에서 예방접종하는 의료기관입니다. 온라인으로 사전예약할 때는 일시를 정하면 그 타임에 신청가능한 자리(슬롯)이 있는지 바로 보여주지만, 전화로 물어볼 때는 저 지도를 보고 인근 병원 몇 곳을 점찍은 다음 전화문의때 일시를 정하고 자리가 비는 병원에 예약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 확진자검사를 무료로 해주는 곳일 수 있습니다. 보건소는 확실하게 무료인데, 병원인데 선별진료소로 표시된 곳은 방문 전에 물어봐야 할 것입ㄴ다.

 

728x9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