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신청 관련(2022.3월 이후 1인가구 10만원, 2인 이상 가구 15만원) 본문

아날로그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신청 관련(2022.3월 이후 1인가구 10만원, 2인 이상 가구 15만원)

태그

이런 게 있더군요. 올 연초까지는 더 많았는데, 2~3월쯤 정책이 개편되면서 지금은 이 정도입니다.

 

단, 재직하는 직장에서 이 건으로 유급휴가를 받은 사람, 특정 공공기관에 재직하는 사람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그 외 몇 가지 지급대상이 아닌 사람이 있습니다. 링크와 아래 내용 참조.

 

언제 걸렸는지에 따라서 달랐지만, 일단


입원・격리자 생활지원 안내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는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고 입원 또는 격리된 사람이 유급휴가를 받지 못한 경우 생활지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격리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지급됩니다.

 

요즘은

지자체에 따라서, 방문신청을 받지만 전화+문자로 신청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또, 전자정부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기도 합니다.

주민등록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일단 전화해 물어보세요.

서식도 지자체 웹에 올라와있어서 안내해줍니다.

 

2022년 5월 13일 이후 격리해제된 확진자는 온라인( 정부24 > 보조금24 )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생략)

 

여기까지 갈무리한 내용, 아래에 인용한 내용과 관련 서식은 모두 아래 링크에 나옵니다.

첨부파일까지 다 읽어보기보다는, 웹페이지 안내 정도를 읽고 나서, "주민등록지" 주민센터에 전화하는 게 빠릅니다.[각주:1] 유급휴가를 안 받았거나, 신청제외대상이 아니라면 말이죠.

 

https://ncv.kdca.go.kr/menu.es?mid=a3040600000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일반인용

질병관리청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일반인용 정보안내

ncv.kdca.go.kr

 

  1. 예를 들어 거주지나 확진돼 자가격리생활한 곳이 수원이라도 주민등록지가 서울이면 서울의 주민센터에 겁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View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