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공동주택관리비 정보시스템: 전국 공동주택(아파트) 관리비를 공개하는 사이트 본문

아날로그

공동주택관리비 정보시스템: 전국 공동주택(아파트) 관리비를 공개하는 사이트

공동주택관리비 정보시스템은 법령으로 150가구 이상 모든 아파트가 공개하도록 되어 있는 관리비를 표시해 줍니다.
주소: www.khmais.net

아파트 관리비결제를 대행해주는 민간 업체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하는데, 내용 자체는 그런 것과 비슷합니다. 하단을 보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소속 사이트인 모양인데, 사이트 소개 페이지도 없고 제가 사는 아파트를 찍어 보니 SQL 에러가 나면서 웹페이지가 깨지는군요(IE8입니다). 믿음이 덜 간달까.. 요 사이트는 중앙일보 신문기사(제목 "관리비 덜 내는 아파트가 값 더 나간다")에서 알게 됐는데 별로인 듯. 법이 공개하도록 강제하니까 여기 저기서 만든 사이트 중 한 군데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 제가 아는 다른 사이트 한 군데 글을 적겠습니다.

이용 방법은 단순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자기가 사는 지역을 고르고 아파트를 골라 줍니다. 그리고 필요하면 보고 싶은 기간을 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약간의 통계를 볼 수 있는 모양입니다. 여기까지는 로그인을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도를 클릭하거나, 직접 단지명을 입력합니다. 그 밖에 상단 메뉴를 통해 처음부터 선택지를 골라도 되는 식입니다.


그 외, 아파트 관리비란 무엇이고 관리비 항목은 어떻게 구성되는 지, 기타 관리비와 연관된 상식. 그리고 근거 법규, 관련 소식 등입니다.
http://www.khmais.net/page0501.php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