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일기예보: 서울·대전 오늘(5.4.)오후나 저녁부터 모레(5.6.)아침까지 비./:/ 서울·대전 중기예보 본문

농업, 원예

일기예보: 서울·대전 오늘(5.4.)오후나 저녁부터 모레(5.6.)아침까지 비./:/ 서울·대전 중기예보

기상청 단기예보상으로는 전체적으로는 1~5mm식인데 가끔 시간당 10mm 까지 오는 시간이 있겠다고.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라 순간적으로는 호우일지도 모르는, 기복이 심한 날씨일 것이라고 합니다.

만 하루 반 정도 시간동안 서울은 전체적으로 120미리가 넘게 올 것 같다고 합니다(기상청예보의 시간대 예상강우량 합산).

대전은 서울보다는 비가 덜 올 것이라고 합니다.
요즘 날씨는 변덕스럽기 때문에,
2023. 5. 4. ~ 5. 6. 사흘은, 기상청이 끝났다고 할 때까지는 밖에 나갈 때 우산준비하는 게 좋겠네요.

-=-=-=-=-=-=-=-
어제 기상청 발표로, 비는 제주부터 시작해 올라오고 있고, 중부지방은 곳에 따라 시간당 20~30mm가 오는 곳도 있겠다 했습니다.
https://naver.me/FhdwrHKr

[날씨] 어린이날 나들이 어쩌나?...돌풍·벼락 동반 봄 호우

이번 어린이날에는 전국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갑작스러운 비바람으로 시설물 피해와 안전사고가 우려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혜윤 기자의 보도입

n.news.naver.com


그리고 지자체들은 올해 엘 니뇨로 시간당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이 예상된다는 장기예보가 있어 침수피해예방을 위한 점검에 나선다는 뉴스도 나왔습니다.
-=-=-=-=-=-=-=-


서울


대전


이후 5월 7일 일요일 ~ 5월 13일 토요일은 비없고 구름있는 봄날씨 예상. 일교차는 우리나라 일상인 10도 정도고 아침최저기온은 10~13도 정도.

청장년은 시원한 아침 반팔도 상관없지만 몸이 약하거나 고령자라면 햇볕이 데워주지 않는  아침에는 긴팔이나 바람막이를 걸치는 게 좋겠네요. 환절기 감기조심하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