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탈모증에 관한 기사 하나 (상식 종류)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탈모증에 관한 기사 하나 (상식 종류)

코메디닷컴 2023년 7월.

 

탈모 이겨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 코메디닷컴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와 모발 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남녀노소 모두 아침에 머리를 감은 후 평소보다 많은 머리카락이 빠지면 걱정이 앞선다. 탈모란 선천성 혹은 후천성 요인으

kormedi.com

 

요약

 

ㅡ "모발"이라는 말이 머리카락갯수를 뜻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것이 보통 10만 개라고 하는데, 한국인은 5~7만 개 정도로 적은 편?

ㅡ (보통 탈모는 모발이 빠진 자욱이 눈에 띌 때를 말하겠지만) 그 모발이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질 때 탈모 의심.

 

ㅡ 남성형 탈모는 유전자+남성호르몬의 영향. 탈모증의 대부분. M자탈모 등.

 

ㅡ 여성형 탈모는 머리가 확 벗겨진 자욱이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숯이 성겨지는 식으로 생긴다.
머리카락이 더 자라지 않는 휴지. 머리를 감고 24시간 후 20가닥 정도를 잡아당겨 5가닥 이상이 빠지면 앞으로 가능성.

 

ㅡ 원형탈모증은 일종의 자가면역질환.

 

 

ㅡ 탈모는 치료보다 예방이 쉽다. 생활습관관리, 두발관리를 잘 하자. 생겼다 하면 병원부터 가라.

 

ㅡ 남성형 탈모는, 유전자는 어쩔 수 없으니 기본적으로 남성호르몬 차단제를 먹는다. 바르는 약과 병행하기도. 먹는 탈모약은 석 달은 먹어야 덜 빠지는 느낌에 반 년은 먹어야 새 솜털이 올라오는 정도로 효과가 늦게 나타나니 마음을 느긋하게 먹으라는 조언.

 

ㅡ 여성형 탈모는 여성호르몬이 탈모를 막아주는 편이라서, 여성의 생활습관을 고려한 치료를 먼저 고려.

 

ㅡ 탈모에 좋다며 "검은 OO" 이런 광고가 많지만, 그거 효과없어도 아깝지 않을 만큼 돈이 많으면 하세요~

 

 

읽으며 멋대로 고쳐쓴 것도 있으니까, 자세한 내용은 기사 본문을 보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