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석채, 인터넷 종량제 다시 꺼내다 본문

아날로그

이석채, 인터넷 종량제 다시 꺼내다

KT는 영리기업입니다. 따라서 저런 제안은 기회될 때마다 낼 겁니다.

이 경우, 논리도 뭣도 필요없습니다. 종량제 반대! 그거면 됩니다.

왜냐 하면, 인터넷이 공공재냐 아니냐하는 관점문제거든요.

KT는 과거 전화요금도 1통화당 과금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건 옛날아니냐" 면 저는 이렇게 대답하겠습니다. 요즘은 뭐가 다른데?

모바일에 데이터 무제한요금이 이렇게 나올 줄 생각한 사람이 5년, 10년 전에 많았습니까? 아니죠. 상황에 따라 가는 것이지, KT가 말하는 "인터넷을 많이 쓰는 사람이 부도덕하다"는 중상모략을 진지하게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쟤들이 시설투자할 주기가 다가오니까 회삿돈쓰기 싫어하는구나 정도로 생각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배당을 그렇게 많이 하는 주제에. 정부가 법을 바꿔 자기들이 가입자에게서 돈을 더 뜯어내려고 획책하고 있습니다.


덧)

아래 표는 clien.net에서 링크를 얻은 아이뉴스24에 보도된 기사, "KT 메가패스, 올해부터 흑자 전환...인터넷종량제 도입 근거 의문시" 에 첨부된 자료입니다(기사 내용은 제목으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사에서 출처를 KT라고 표기했기에 전재해도 되는 fact로 보고 발췌합니다. 혹 문제가 있으면 꼭 댓글달아주세요. 내리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2 Comments
  • 프로필사진 Playing 2010.12.07 16:53 안녕하세욤~!
    저는 종량제가 되는 건 상관없는데.. KT 에서 얻는 순이익만큼 기본료는 내려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안되면.. 지금처럼 3만원 이상의 기본료는 그대로 내면서 앞으로 쓰는 양을 더 내게 되게 만들겠죠.. 그것이 법이든, 약정이든, 전기료와 같은 인터넷료이든 말이죠
    그런데 말씀하시는 것처럼 웃긴 것이
    영리 기업이면서도.. 국가에서 관리하는 기본 자원 사용이라는 명목으로 무조건 내게 되어서 수익성이 인구수만큼 보장되는 걸 해보겠다고 나오는 거겠죠 ㅇ _ㅇ;;

    이론 논리의 잘못이 밝혀져서
    역으로 기본료는 하나도 없이 쓰는 양만큼만 내게 변하길 바라고 있답니다 ^ ㅡ^;;
    (당연히 순이익이 나오기 전까지는 시설 투자와 망 유지비는 지급하지만, 순이익 순간부터는 한 푼도 내지 않는거죠!!)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12.07 23:24 신고 그러고 보면 이씨가 비유한 전기요금 기본료는 참 저렴하네요. 정말 그래요. ^^; 저러다 종량제되면 다음에는 누진세내라고 할 사람같습니다.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