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접착제(본드) 종류 알고 쓰기 본문

아날로그

접착제(본드) 종류 알고 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드.. 돼지본드, 오공본드, 순간접착제. 제가 아는 종류는 이 정도입니다. -_-,a  그런데, 이런 본드를 사려고 보면, 순간접착제는 뭐 비슷해요. 주성분 아크릴로니트릴에 몇 가지 더한 것, 그리고 포장이 다를 뿐이죠. (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돼지본드나 오공본드는 대체.. 브랜드명은 저거라 치고 뭐가 다른지, 그리고 일단 그 브랜드 밑에 있는 D 머시기, 뭐 nnn하는 번호가 참 어렵습니다. 용도를 보면 대충 고무, 금속, 뭐 뭐 식으로 비슷한데 번호가 다르고 값이 다르고 포장 색깔도 다르고.. 하지만 이거 무시할 수 없거든요.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는 집수리할 적에 목공용 본드와 도배용 본드를 바꿨다 목공용쪽이 아작난 적이 있습니다. -_-aa 똑같이 하얀 색 주머닌데 번호가 달라요. 본드 번호가. ;;;;; 여튼 중요하단 거. 아래는 웹검색하다 걸린 곳입니다. 본드 정보를 줍니다.


[ 화인케미칼(주) ] 이란 곳에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산업용 스프레이, 산업용 실리콘, 건설용 케미칼, 보수제, 씰링 가스켓실란트, 접착제, 특수윤활 그리스 로 대분류를 해놓고 각 분류마다 제품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여기서 '접착제' 분류를 선택해 들어가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공업용 접착제 - '돼지본드', '오공본드', '맥스본드'
강력순간접착제 - '알데코, 록타이트, 아론알파'

라는 항목과 링크가 있습니다. 각 본드마다 번호별 특성과 용도가 정리돼있습니다. 어떤 자료가 있나 세 개만 스크린샷을 올려봅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번호, 그러니까 세부 모델명을 알고, 작업환경과 붙인 물건의 용도를 생각해 고르면 좋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