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OPTIMUS Q2(옵티머스Q2 / LG-LU6500)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OPTIMUS Q2(옵티머스Q2 / LG-LU6500) 메모

LG전자에서 재작년 11월에 출시했다는 전화기입니다. 

세티즌에 12개월 약정 버스폰으로 나왔는데.. 제가 전에 번호이동을 안 했으면 이걸 질렀을 겁니다. 검색해보니 보조금이 많이 나올 때 진작 버스폰으로 풀린 적이 있다더군요. 여튼 요즘 흔치 않은 버스폰 스마트폰입니다.

3G며, 화면은 4인치입니다. 별로 안 크지만 숨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전화기, 쿼티(QWERTY)키보드가 달려 있어요. 아래 그림, 한영전환키와 커서키가 보입니다. 키캡(?)을 사각형말고 헥사방식으로 해줬으면하는 생각이 드는데 뭐, 국내 사정상 쿼티로 나온 것만도 감지덕지.

무게는 147그램이라는데, 이 정도면 테이크핏에 젤리케이스씌운 것보다 10그램 이상 가볍습니다. 램은 1기가, 플래시램은 8기가지만 3기가 정도를 시스템과 기본 설치 앱이 먹는다는 사용기가 한 군데 보입니다. 배터리는 1500mA고 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AP는 테그라 AP25 1.2GHz 듀얼코어라고 합니다. 스냅드래곤 S3와 비슷하다고 하니까 성능은 지금 시점에서 별로 좋지는 않고 듀얼코어라는 데 의미가 있을 듯. 쿼티키보드는 PC게임 에뮬레이터에 좋다는데, 이 AP는 그래픽은 그리 좋다는 말을 못 들은 모양이니 그 점에서는 할 만한 정도일 일 지도. 이건 더 찾아봐야곘습니다. 


현재, ICS 업그레이드가 돼있다고 합니다. 원래 진저브레드로 쓰던 사람들은 업데이트한 뒤에 공장초기화를 해주면 좋다네요.


LG전자의 제품 페이지

http://www.lgmobile.co.kr/mobile-phone/U650/LG-LU6500/#menual


PDF 설명서: http://www.lgmobile.co.kr/visual/product/manual/pdf/LU6500_Rev1.0_0920_link.pdf


한글 위키백과 링크입니다.

http://ko.wikipedia.org/wiki/LG_%EC%98%B5%ED%8B%B0%EB%A8%B8%EC%8A%A4_Q2


설명서에서 몇 컷 갈무리했습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전원버튼은 상단에 있고, 왼쪽 볼륨버튼 아래에 제스쳐버튼이라고 버튼이 따로 하나 나와 있습니다. 

홈버튼 등 하단 하드웨어 버튼은 모두 터치센서방식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