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이 많은 광고, 영업비를 써서 애플의 경쟁자가 될 수 있었다는 이야기 본문

아날로그

삼성이 많은 광고, 영업비를 써서 애플의 경쟁자가 될 수 있었다는 이야기

[ 링크 ]


애플이 자사 제품을 가진 사람들의 "(자)부심"을 북돋는 데 집중하는 사이에

삼성은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들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삼성은 애플의 네 배 이상 광고비를 쓰지만

아무도 애플의 경쟁자로는 인식하지 않던 위치에서 애플의 가장 큰 경쟁자로 올라설 수 있었다는 이야기.


글에 달린 댓글 중 몇 가지는 볼 만 합니다.

애플이 광고비를 더 쓰지 않았거나 더 대중적으로 접근하지 않은 건 그래서 얻을 이득이 적었기 떄문이라는 말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랬다면 삼성의 전략은 신의 한 수였다고 봐야겠죠. 챔피언이 방어할 생각하지 않는 영역을 공략했으니.


재미있는 기사였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