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HPC 본문

모바일, 통신/태블릿, 이북, PDA, 노트북, 넷북 등

HPC

이지프로: MIPS 129MHz, 640*480*256 color,  8.2" DSTN LCD
- 후속모델: 넥시오(5" 800*480)

모비 F220: 링크에서 F220으로 검색. : ARM 206MHz, 800*600*16k color, 8.4" TFT(?) LCD
- 후속모델: 프리앙(모비 F400; 400MHz) 네이트PDA리뷰

F220은는 넥시오와 같은 엡슨 그래픽 컨트롤러를 사용하지만 넥시오보다 한두세대 전 CPU를 쓰며(PXA 400MHz vs ARM 206MHz) 넥시오보다 20%정도 표시도트수가 더 많은 관계로 넥시오보다 느리다.

이지프로보다 성능은 좋지만 역시 화면 표시 도트수가 50%정도 많고 16비트색을 표시하기 때문인지 기대보다 못하다고 않다고 한다. 단, 기본 CPU와 지원 OS가 훨씬 좋기 때문에 PDF뷰어로는 거의 못 쓴 이지프로와 달리 모비는 논문 PDF뷰어정도로 쓰기에는 별 문제가 없다고 한다. Adobe reader도 지원한다.

화면넓이는 이지프로와 비슷하다. (8.4" vs 8.2")


* 감상
이지프로처럼 출고가가 백만원을 넘은 기계여서 기술적으로 잘 만들어졌고 마무리도 훌륭하다.
외부 키보드/마우스를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고 PDF뷰어와 터미널 용도로는 아주 괜찮을 듯 싶다.

- 이지프로를 뷰어용으로 사용하던 사람들에게는 1/2-2/3로 무게가 줄고 훨씬 나은 화면 품질(해상도, 색, LCD품질), PDF지원, 빨라진 프로세서는 확실한 장점이다. 단, 이지프로를 사용하던 사람에게 비슷한 화면 크기는 별로 와닿지 않는다. 겨우 0.2"..
- 이지프로를 키보드 입력용으로 사용하던 사람들에게는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가 걸리지 않은 한 별로 메리트가 없을 것이다. 키보드를 따로 휴대해야 하니까.

- 전반적으로 OS버전과 CPU가 달라 프로그램 체감 속도가 두 배 정도일 것으로 기대되고, 화면처리는 이지보다 크게 낫지는 않고 정적인 처리는 조금 나을 정도로 기대한다. 멀티미디어 용도는 비추.


중고로서의 메리트는? 비싸니까 그다지.


PS. 몇 년 뒤 생각하면, 잘도 이런 마이너한 장난감을 알아보고 다녔구나 싶다. 이지프로는  잘 썼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