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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차의 미래는 수소연료전지차가 아니라 메탄이나 메탄올/에탄올 연료전지차가 아닐까?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

연료전지차의 미래는 수소연료전지차가 아니라 메탄이나 메탄올/에탄올 연료전지차가 아닐까?

https://pcgeeks.tistory.com/8555       ▒    2014. 11. 2.

    수소연료전지차는 일반적인 연료전지차의 과도기 차량이 아닐까?

    왜냐 하면, 수소를 다루기가 어렵고, 아직까지는 연료가 수소라는 이유로 부품이 비싸고,

    수소를 만들기도 어렵거든.


    이렇게, 세계 여러 곳에서 수소연료전지차가 상용화되고 있다고 기사가 나오지만,

    http://imnews.imbc.com/replay/2014/nwdesk/article/3533313_13490.html


    정작 수소를 물에서 뽑아낸다는 말은 아직 없다.

    미래에는 물론, 그러겠지. 주로 해양플랜트에서 태양광을 받아 물을 분해하겠지만... 뭐, 그 때도 산물(産物)이 수소가 될 지, 한 단계 더 나간 메탄올이 될 지는 두고 봐야 한다.


    수소의 장점은 지금으로서는 전기로 변환하기 쉽다는 것 정도가 아닐까.

    LNG차량은 아직까지는 내연기관인데,

    기술만 있으면 LNG를 바로 이용하는 게 낫다. 그러니까


    CH4 + 2O2 -> 전기 + 2H2O + CO2 로 바꾸는 반응을 내연기관이 아닌 방식으로 끌어내면 그것이 이길 것이라고 생각해.


    조금 찾아보니 아직까지는 반응온도나 여러 조건때문에 발전소같은 시설용으로 나온 모양이지만,

    지금의 승용차 엔진 정도 크기로 반응로를 줄일 수 있게 된다면, 그 쪽으로 갈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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