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후지제록스 P115b 저가형 흑백 레이저프린터 메모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후지제록스 P115b 저가형 흑백 레이저프린터 메모

앞서 소개한 부라더 HL-1110과 같은 엔진을 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만원 근처에 세일로 종종 나옵니다. 토너는 1천 장, 드럼은 1만 장이라고 하니 이전 세대보다 수명이 꽤 줄었습니다. 1만 장을 찍기 전에 기계가 부서질 것 같지만요. ^^  A/S는 1년이고, 부라더나 이 놈이나 요즘은 HP처럼 한다는 평가가 검색됩니다. 기간내 교환 기간후 거절.


토너는 정품은 4만원대고 1천장입니다. 번들 토너는 요즘 유행따라 더 적게 들어있는데, 이백 장 넘기면 경고등이 뜬다는 얘기도 보이네요.

재생은 1.5만원대입니다.



램 1메가, GDI방식, 600dpi입니다.

전자민원발급 여부는, 검색은 안 되는데, 작년까지는 안 됐다는 말이 보이고 올해는 된다는 말이 보입니다. 


관련 링크입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no=190615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page=1&divpage=40&no=224658

http://ainenoz.tistory.com/2473

http://prod.danawa.com/info/?pcode=2290421&nBlogCateSeq1=33#bookmark_product_information


제조사 설명

http://www.xeroxprinters.co.kr/uploads/board/DocuPrint%20P115%20b.pdf


가끔 세일때 싸게 사는 게 아니라면, P215b 라고 한 등급 위 제품이 더 낫습니다. 램도 많고, 해상도도 높고. 급지대 덮개도 있고요.



※ 위 링크한 글 댓글을 읽다 보면, 

한 장 100원에 뽑는 셈 치라는 말이 나옵니다. 번들토너만 쓰고 버린다고 가정하면 그렇다는 얘긴데, 계산방식이 재미있어서 적어둡니다.


요즘 최적가형 흑백레이저는 5만원, 최저가형 컬러레이저와 흑백레이저복합기는 10만원 근처에서 시작합니다. 안 그래도 강세인 일본브랜드가 엔저에 힘입어 아주 평정했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