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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미국 커민스에 상용차(화물차, 버스)용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공급, 친환경 파워트레인 공동개발하기로 본문
상용차, 특히 대형화물차와 버스 등에는
1) 트롤리.. 독일에선 도시간 고속도로의 짧은 구간에 전기화물차용 트롤리 급전시스템을 만들어 시범사업을 한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전기화물차에는 작은 배터리가 달려 있어서 그걸로 주행하다가, 일단 고속도로의 지정차선에 들어가면 팬타그래프가 튀어나와 차선 위의 전선에서 전기를 받는 식이었습니다. 고속버스도 그럴 수 있겠죠. 우리나라는 버스전용차선도 있고 하니..
2) 수소연료전지.. 에너지밀도와 빠른 충전속도를 노린 모양인데, 이것입니다.
현대차, 美 커민스와 손잡고 상용차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시장 진출 - 머니투데이
- "양사가 체결한 MOU에 따르면 현대차와 커민스는 북미 시장을 대상으로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기반 전동화 파워트레인 공급 사업"
-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은 수소와 산소가 반응해 전기를 만들어 내는 연료전지 스택을 비롯해 수소와 공기 공급장치, 열관리 장치 등으로 구성된 BOP(Balance Of Plant: 보조기기) 등." 현대차와 현대모비스가 담당.
- "커민스는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에 배터리, 모터, 수소탱크, 인버터, 컨버터 등 전동화 부품 등을 추가"
-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수소충전소와 수소전기차에 보조금 지급.
- H2USA(연료전지자동차 미국 민관협의체. 주로 수소충전소와 수소전기차 인프라 보급관련; Hydrogen-powered fuel cell vehicles (FCVs))는 2013년에 만들어짐. : https://www.h2usa.org/
독일 자동차회사들도 전기자동차(EV)와 수소연료전지차(FCV)를 다 한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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