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서울, 인천 도시가스 가스앱 설치, 삭제기록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요금, 발전소

서울, 인천 도시가스 가스앱 설치, 삭제기록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ller.scg

 

가스앱-서울·인천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 Google Play 앱

가스앱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서 서울도시가스와 인천도시가스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을 위한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요금 조회 및 납부, 자가 검침, 방문 서비스 예약

play.google.com

어쩌면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앱이라도, 원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에 있으면 그 마켓앱을 실행하면 업데이트가능한 앱목록에 표시됩니다.


설치과정에 보는 화면

이런 건 내용을 모르면 처음에는 필수권한만 체크해주는 게 좋습니다. 궁금하면 저 화면에서 터치해보면 설명이 나오기는 합니다.


원래 이걸 하려고 깔았는데,


예전에 상담하며 연락처를 제것으로 남겨놨는데, 계약자와 등록 전화번호 명의자가 다르다며 등록 거부.. 보안목적인 건 알지만, 그럼 회원가입한 id/password 로그인이라도 지원해주면 좋을 텐데, 그건 또 불가능합니다.

앱을 지우고 탈퇴하면, 청구서 배달 방식이 바뀐다고 나옵니다. 이 부분은 조심하기. 가스앱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하던 방식을 기억했다 돌아가는 게 아니라는 것 같은데.. 나중에 PC웹으로 접속해 확인해보니 원래 하던대로(이메일)더군요.


저는 그냥 그냥 pc웹으로 들어가 입력해야겠습니다.
모바일웹에서는 입력거부합니다.



※ 자가검침과 요금계산하는 부분 UI에는 자잘한 버그가 몇 년째 있는데, 그렇다고 사용못할 정도는 아니라서 서비스는 잘 이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좀 우습기는 합니다. 돈벌어야 하는 회사가 손님이 돈내는 계산하는 화면을 허술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