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요즘 한국전력 전기요금계산기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요금, 발전소

요즘 한국전력 전기요금계산기

반응형

올들어 전기요금제도가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자기집 전기요금이 계산대로 나오고 있는지 한 번쯤은 체크해볼 만합니다.

 

실제로 부과된 요금 자체는 단독주택은 한전에서 조회되지만 아파트는 아파트아이같은 서비스에서나 볼 수 있어서, 종이든 이메일이든 청구서를 보관해두는 게 좋습니다.

아파트라면 여러 변수가 있어서, 한전 전기요금계산기 계산결과와 월 고지서 세대별 전기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공용분을 제외한 세대분인데도 왠지 모르겠지만 한전계산기와는 조금 다를 수 있어요)

 

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J/A/CYJAPP000NFL.jsp

 

아래, 누진단계 단순화 조정과 함께,
위에 나오듯 전력산업기반기금이 빠지고 기후환경요금과 연료비조정요금이 붙었습니다.

 

 

 

예를 들어,

 

요즘 전기요금은 이렇게 계산된다고 합니다.[각주:1]

주택용 고압기준 3월에 305kWh를 소비한 가구의 전기요금은 35870원입니다. 이 가구가 330kWh를 소비했다면 전기요금은 39990원이고, 280kWh를 소비했다면 전기요금은 31770원입니다.

 

 

참조: 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E/E/CYEEHP00101.jsp

 

 

  1. 주택용 저압인 경우는 기본요금과 단가가 더 높아 더 비싸게 나오는데, 변압기를 포함해 세대 바로 앞까지를 한전에서 관리하는 게 이유라는 말을 본 적 있습니다. [본문으로]
728x9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