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18~49세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석지나 예방접종일정잡힌 사전예약자는 앞당겨 재예약 가능 본문

아날로그

18~49세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석지나 예방접종일정잡힌 사전예약자는 앞당겨 재예약 가능

모더나백신 공급이 원활해질 전망이 나와서, 정부에서 백신 사전예약물량을 더 풀었습니다. 그래서, 18~49세 예방접종 사전예약한 사람들 중 추석연휴지나고 맞도록 예약된 사람들은 취소하고 재예약하면 빠르면 9월 6일부터 시작해 추석 전 날짜로 예약할 수 있다고 어제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빨리 할수록 원하는 일시와 장소를 고르기 쉽겠죠.

 

(보도자료를 읽어보니, 추석연휴 전에 맞도록 예약된 사람들의 경우에는 취소하면 재예약관련해 어떻게 된다는 말이 없습니다. 아직 예약하지 못한 대상자는 가능하고 어차피 아직 18~49세 사전예약기간 중이기는 하지만, 그 부분은 주의해주세요. 정부는 추석 전에 최대한 1차접종률을 올리려고 이렇게 한 것 같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011&aid=0003953823 

 

18~49세 추석 이후 접종대상자, 보름여 앞당겨 맞을 듯

[서울경제] 18∼49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상자 중 추석 연휴(9월 20~22일) 이후에 1차 접종이 예정된 경우 희망자에 한해 이르면 오는 9월 6일로 앞당길 수 있다. 아직 접종 예약을 하지 않은 대

news.naver.com

18∼49세 접종 대상자 중 추석 이후로 일정이 잡힌 대상자나 아직 예약하지 못한 대상자
이르면 9월 6일로 1차 접종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이미 예약을 마친 대상자는 이날부터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원하는 날짜와 의료 기관을 선택해 재예약하면 된다.
해당 접종 기관에 직접 요청해 접종일을 변경할 수도 있다.

신규 예약자는 다음 달 6일 이후부터 접종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9월 둘째 주(9월 6∼12일) 접종 예약은 이달 26일까지만 가능하며 9월 셋째 주(9월 13∼19일) 예약은 다음 달 2일까지 가능하다. 접종 장소를 변경하려면 접종일 이틀 전까지 1339 콜센터나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 서울경제신문

 

위에 나오듯이,

만약 9월의 첫 월요일부터 시작하는 주간에 맞고 싶다면 내일(8월 26일)까지 사전얘약해야 하니 알아두기. (이건 백신을 지역별로 배분하고 배달하는 계획때문에 미리 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 아시겠지만 예방접종장소는 맞기 편한 곳입니다. 직장근처든 집근처든 지금 계시는 곳이든. 같은 광역자치단체일 필요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꼭 주거지 근처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원래, 주민등록지와 다른 광역자치단체에서 맞고 싶으면 주민등록지 보건소나 복지부 예방접종 콜센터에 전화로 문의해서 접종지역을 이관해달라고 하면 될 겁니다. 대신 일을 간단하게 처리하기 위해, 언제쯤 어디서 맞고 싶은지는 정하고 전화하세요. 제가 해본 한 경우는 보건소를 통했습니다)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 10분 뒤에 재접속하라고 쓴 이유는, 예약이든 취소든 본인인증하고 이전에 처리한 업무가 있으면, 10분이 지나기 전에 또 접속하면 중복차단알림이 뜹니다. 아래 화면처럼. (차단돼도 차단된 채로 있는 것은 아니고 10분 지나면 풀리니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전국 보건소, 예방접종 전화예약 및 문의 전화번호 링크. 위 온라인 사전예약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하는 데 문제가 생겼을 때 때 걸어볼 수 있는 연락처입니다. 자기 주민등록지를 먼저 시도해보고, 그 다음이 1339 (질병관리청 콜센터)입니다.

 

https://ncv.kdca.go.kr/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질병관리청 보도자료. 2021.8.24. (링크)

-----------------------------------------------

1. 18~49세 추석 이후 예약자 앞당겨 재예약 가능

□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 이하 “추진단”)은 모더나사가 9월 첫주까지의 백신 공급물량을 확대함에 따라, 추석 전 3,600만 명 1차접종 목표를 보다 안정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모더나 사는 한국 대표단의 미국 본사 방문(8.13일) 이후,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어제(8.23일) 도착한 101만 회분을 포함하여 9월 첫째 주까지 총 701만 회분을 공급하겠다고 통보(8.21일)한 바 있다.

 

□ 추진단은 9월 초까지 도입되는 물량을 활용하여 18~49세 연령층 접종을 보다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9월 6일 이후의 의료기관별 예약 가능 인원을 더 확대하였다.
 ○ 이에 따라, 18~49세 연령층 중 아직 예약하지 못한 분들 또는 추석 이후로 예약하신 분들 중 예약 일정을 앞당겨 접종하기를 원하시는 경우는 일정을 일부 조정하여 더 빠른 날짜에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 오늘부터 새로 예약을 하시는 경우 예약일은 9월 6일 이후로 선택 가능하다.

   - 또한, 이미 예약하신 분이 접종일시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 사전예약 누리집통해 기존 예약을 취소한 후 원하는 날짜와 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재예약하면 된다.
     * 8월 24일(화) 0시 기준 약 1,523만 명 중 1,012만 명(예약률 66.4%) 예약 완료


   - 다만, 백신 배송일정 등을 감안하여 오늘부터 예약이 가능한 날짜는 9월 6일 이후이므로, 그 이전 날짜로 예약하신 분들이 예약 변경을 위해 기존 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도 9월 6일 이후로만 재예약이 가능하다. (30p 붙임4. 18~49세 사전예약 관련 Q&A 참조)

     * 백신 배송 일정을 감안하여 9월 둘째주(9.6.∼12.) 예약은 8.26일까지, 9월 셋째주(9.13.∼19.) 예약은 9.2일까지 예약 실시 후 마감

□ 추진단은 9월 초까지 모더나 백신 공급 물량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접종받으실 수 있으며, 아직까지 예약하지 않으신 분들은 9월 18일(토)까지 예약이 가능하나, 가급적 빨리 예약을 완료하여 조기에 접종을 받으실 것을 당부했다.

 

2. 발달장애인,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이용자 등 예방접종 시행


□ 추진단은 방역수칙 이행이 어려운 발달장애인, 중증 진행 위험이 높은 심장·간 등 장애인, 집단생활로 감염 위험이 높은 직업재활시설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 접종은 예방접종센터 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8월 26일(목)부터 mRNA 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으로 시행된다.
  - 발달장애인 등의 원활한 접종을 위하여 미예약자는 추가로 8월 28일(토) 18시까지 누리집, 콜센터(1339, 지자체) 및 보건소 현장예약(보호자 가능)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 아울러, 접종대상자의 장애 종류와 정도에 따라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장애인이동지원센터, 지자체 자원봉사자 등을 활용하여 지자체별로 이동편의 제공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