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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2021년 자동차 수출량, 우리나라에 근접 본문
너도나도 중국에 공장을 짓기도 했고(국내 시판되는 볼보차는 중국제라죠? 다른 브랜드도 있겠죠), 중국차산업의 양적, 질적 수준도 아쨌거나 올라가고 있고, 중국정부의 수출드라이브도 강력하고..
2022.1.27.
http://naver.me/5EWpMOaF
ㅡ 중국 공업정보화부 발표.
ㅡ 2021년 중국의 완성차 수출 대수는 전년 대비 90.1% 증가한 201만5000대로 역대 최고치.
ㅡ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집계,
ㅡ 한국의 2021년 1~11월 자동차 수출 대수는 186만대로 전년 동기보다 8.7% 증가. (2011년 315만대 이후 장기적인 감소추세. 그때 세계 빅3였다가 2016년 멕시코에 추월)
ㅡ 지리, 창청, 니오, 샤오펑 등 중국 토종회사들이 수출증가분의 주력.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
2022.2.4.
그리고 아무래도 이것은...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791113?sid=104
랄프 브란트슈타터 폭스바겐 승용차 부문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일본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중국 안후이성 장화이자동차(JAC)와의 합작에 힘입어 내년 연간 30만대의 전기차 생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JAC모터스와 연간 35만대 생산 능력을 갖춘 공장을 짓고 중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것. “FAW그룹과 SAIC모터 등 2개의 합작법인 공장 생산과 함께 총 생산능력은 100만대를 돌파할 것”
기사 뒤에는 최근의 차량용반도체부족문제, 배터리사업 동향 등을 이유로 단기목표달성은 어려울 수도 있다고 비평. 하지만 적어도 중국 중산층에게 폭스바겐차를 많이 팔고 단가낮춘 중국산 폭스바겐차를 여타지역에 수출하겠다는 의지는 읽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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