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라이트노벨) 본문

아날로그/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라이트노벨)

작가는 카와구치 츠카사. 2010년대 중반에 완결되었으며, 우리나라는 몇 년 전에 완역되었습니다. 라이트노벨 원작으로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명작은 아니지만 애니화될 만큼은 팔린 책이라고 보면 될 듯. 추천작은 아닙니다. [각주:1]

매권 표지의 '과장되게 묘사한 간판처녀'들 옷을 봐서 알 수 있듯이 고증같은 걸 따지는 소설은 아닙니다. 검과 마법의 세계, 1020대상 남성향 판타지, 하렘물, 전쟁물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주인공이 1권부터 먼치킨으로 시작하는 작품은 아니며, 1권에서 전투에 패해 승자의 몸종이 되어 시작합니다. 스토리 자체는 나름 정통판타지쪽.


작품 성격이 궁금하면 애니를 찾아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야기는 중반부까지만인 모양입니다.
https://youtu.be/VW8sSehPsjc

.
.
.
알라딘 링크. 전자책은 권당 3천원대, 종이책은 6천원대입니다. 종이책은 권당 250~ 300쪽 내외인 듯. 종이책은 대부분 절판되었습니다.

다만, 종이책판은 총 18권인데, 전자책은 16권까지밖에 나오지 않았고 그나마 그 16권이 2019년에 출간된 것이라.. 좀 그렇군요. 전자책은 롱테일법칙을 따르기 좋은 출판수단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도 않나 봐요? 편집하고 서점에 주는 수수료같은 제반비용이 얼마나 들길래 이미 종이책으로 18권이 완간된 책을 전자책으로 마지막 2권을 안 내고 망설이는 정도일까요. 이러면 이미 출간한 앞 16권도 새 독자가 유입되기 힘들 텐데요. ㅡ.ㅡa


* 아래는 MAD영상입니다. 그런데, 애니를 보지 않아서 모든 장면이 이 작품것인지는 모르겠네요. => 활든 빨강머리가 이 작품 주인공입니다.
https://youtu.be/8fE6UxBOoY8

.
.
.
유튜브 클립만 보면, 남주인공은 <코드 기어스>에 등장하는 스자쿠같이 그린 듯.[각주:2]

보면 그냥.. 남들은 칼쓰는데 혼자서 유도탄쓰는 먼치킨이야기입니다. 활을 쓰는데, 일단 맞는다는 결과를 두고 날아가는 식이고 거기에는 신의 힘이 개입하는 것 같은 묘사... 끝까지는 아직 안 봐서 모르겠네요. (애니메이션은 초반부까지만 다루었고, 원작 소설은 완결됐습니다)


※ 다른 영상 하나. 이 애니 등장인물이 있지만 다른 것도 섞여있습니다.
https://youtu.be/0O8jM91S1PY

.
.
.
영상 설명에는
-Lord Marksman and Vanadis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Grancrest Senki 그랑크레스트 전기
-The Master of Ragnarok 백련의 패왕과 성약의 발키리
-Vatican Miracle Examiners 바티칸 기적 조사관
네 작품에서 가져다 썼다고 하네요.

  1. 전자책 1권만 봤고, 아래 적은 만큼 종이책은 절판, 전자책은 완간되지 않았으므로 계속 볼 생각은 지금은 없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너무 전형적이라서, 시간때우기는 좋겠지만 기억할 만한 게 없네요. 어떻게 보면 제로의 사역마 소설과 애니만한 차이? 애니는 '징징'과 '서비스신' 투성이인 점, 그리고 소설 내용을 생각하면 일러스트는 꼭 이렇게 유행따라(?) 그려야 했나하는 느낌이 나는 것, 지명과 인명을 좀 더 고급지게 지을 수 없었을까하는 것 등. [본문으로]
  2. 워낙 오래 전에 봐서 착각일 수도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