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ight Meter: 스마트폰 조도계 앱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조명기구

Light Meter: 스마트폰 조도계 앱

lx(럭스)와 fc(풋 캔들) 단위로 표시해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sang.alan.lightmeter

 

라이트 미터 - Google Play 앱

귀하의 안드로이드 장치에 대한 전문적인 광도계.

play.google.com


* 세팅 메뉴의 캘리브레이션 팩터는 기본값대로 두세요. 진짜 측정기기(조도계)를 가지고 있을 때 같이 사용하며 마출 때 쓰는 메뉴입니다.

사용화면입니다.

하단에 광고바가 뜹니다.

스마트폰 조도계앱은 많이 나와있는데,  이걸 고른 이유는 권한을 적게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더 적게 요구하는 앱이 있으면 그게 더 좋겠죠)

저 중에도 조도계 기능하고는 무관해보이는 게 있는 것도 같지만, 플레이스토어 검색결과 상위에 뜬 몇 가지 중에선 그래도 저게 깨끗했습니다.

앱이 요구하는 권한에 대한 추가설명: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9431959?visit_id=638127150049032837-94890160&p=app_permissons_m&rd=2

 

Android 휴대전화에서 앱 권한 변경하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이 앱은 안드로이드 4.. 그러니까 ICS이상에서 동작합니다.


ㅡ 스마트폰의 조도계센서를 사용하므로, 어디를 향해 재느냐에 따라 값이 잘 달라집니다. 가상조도계기능(영상통화용 전면카메라를 보도계대신 쓰는 것)을 쓰는 폰에서는 어떻게 동작할지 모르겠습니다.

ㅡ 럭스니 루멘이니 풋캔들이니.. 표시숫자옆에 달린 단위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식 측정기계로 같이 재서 확인하기 전에는 장난감이라고 생각하고 상대적인 의미로만 받아들이세요.

ㅡ 저는 주로, 집에서 등기구나 전구를 교체하기 전에 어느 정도 밝기가 필요할지 짐작하려고 지금 등기구나 전등의 밝기를 재보는 데 썼습니다. 천장등의 바로 밑 방바닥에 전화기를 놓고 재거나, 방이나 거실의 기준점에 전화기를 놓고 전구가 등기구를 바꿔 달아보는 식.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