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mmobile USIM 요금제: 음성 200분+데이터2GB=1.21만원, 음성 100분+데이터10GB=2.2만원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ktmmobile USIM 요금제: 음성 200분+데이터2GB=1.21만원, 음성 100분+데이터10GB=2.2만원

따로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아마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도 사람들이 필요한 조건따라 괜찮은 요금제가 많을 겁니다. 정부는 무슨 뻘짓인 지 모르겠다니까요. 장관 아들이 '꼭 통신3사 결합요금제 싸게 하고 싶다'고 떼라도 쓰는 지.


일단 상시가 아니라 프로모션이라고 붙어 있는데 이렇습니다. (프로모션을 안 한 값이, 작년에 정부가 통신 3사에 요구한 것보다 데이터가 1기가 더 많습니다)

https://www.ktmmobile.com/


CJ헬로모바일도 이런 게 있습니다. 이건 프로모션표시는 없으니 상시인 듯. 세금포함 29700원에 음성 100분, 데이터 10GB, mVoIP[각주:1] 600MB. 이 요금제는 작년 8월말에 나온 것입니다.





정부는 작년만 해도 '월 요금 2만원에 음성 200분 남짓, 데이터 1GB 남짓'을 목표로 했다고 합니다. 그 때, '이 사람들은 알뜰폰 안 하나? 어차피 통신 3사  점유율도 줄일 겸 알뜰폰밀어주면 되겠네. 왜 일을 만들지?' 이런 생각을 했는데.. 어쨌든 정부가 압박은 꾸준히 했습니다. 그리고 알뜰폰은 이미 작년 정부 기대수준을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올들어 모 국회의원과 소비자단체는 한 발 더 나아가 '음성 문자 무제한, 데이터 2기가바이트(GB)'를 소위 '2만원짜리 보편요금제'로 요구했습니다.(경실련) 요구가 대폭 늘어났습니다. 저희 세대가 보기엔 음성과 데이터 증량 요구가 반대가 된 것 같지만 어쨌든. 그 후 협의는 깨졌고 공은 국회로 넘어갔다고 합니다. 제시된 요금제 수준말고도 다른 문제도 큰 이유였던 것 같지만.


한편, 협의가 끝나갈 때 "유럽에서는 싼 값에 음성 무제한에 데이터도 준다"며 한국 비싸다 한 주장을 곁들였지만 별로.. 또 남의 떡 크게 보고 호들갑떤 것 같기도 하고..[각주:2] 알뜰폰을 모르거나 의도적으로 무시하는 게 아닌가 하는 실없는 생각도 듭니다.


그건 그렇고, 요금제를 조금 더 찾아 보았습니다.


위의 ktmmobile의 실용 USIM 1.9 (음성 200분 + 데이터 2GB)상품에 400kbps 데이터 안심QoS옵션을 더하면 12100+5500=17600원이 됩니다. 

단, QoS 가 걸리면 연속적인 파일전송쪽은 인내심 싸움이라는 평이.[각주:3] (서비스 제공자의 설명에도 동영상은 비추입니다)사용기를 몇 가지 읽어 보니, 일단 유튜브 영상은 최저화질이 아니면 버퍼링. 요즘은 폰 화면도 크고 모바일사이트도 고용량 이미지파일을 쓰는 데가 많아서 지도앱, 쇼핑앱 등은 지장이 있다고 합니다. 내비같은 건 일단 데이터를 받아온 다음에는 쓸 만 하다는데.. MTS와 생활앱이 조금씩 주고 받는 데이터와 정보확인, 조회용 앱사용, 문자위주 웹서핑, 음악 스트리밍은 ok. 그러니까, 동영상/쇼핑앱 소비용도로는 부족하고, 공중 인프라 접근용으로는 쓸 만 한 정도?


SKT band 데이터 1.2GB .. 집/이동전화 무제한이면서 데이터 1.2GB. 2015년에 출시됐다고 합니다.

KT 데이터 선택 38.3 .. 집/이동전화 무제한이면서 데이터 1GB. 2015년에 출시됐다고 합니다.

KT LTE 안심데이터 38.5 .. 집/이동전화 무제한이면서 데이터 450MB + 400kbps QoS. 

라고 하는데, 저는 알뜰폰으로 넘어온 지 오래 돼서 저 요금제의 단점은 따로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설명을 보니 전에도 그랬듯이 "업무용으론 이 상품 쓰지 말라"고 제한걸어놓긴 했습니다.


어쨌든 셋 다 부가세포함 4만원 안쪽입니다.[각주:4] 2월 들어 환율이 1유로에 1300원대 초인 모양이니, 어디서 말한 '30유로'[각주:5]면 4만원 정도겠네요.


  1. 이건 어디 쓰는 용도인 지 모르겠습니다. 스카이프 해외통화? [본문으로]
  2. 우리 나라는 법이 바뀌어 무조건 부가가치세 포함 고지를 하게 돼 있는데, 저 표에 나오는 유럽 요금제가 각 나라의 세금포함인지 제외인 지도 모르겠고, 다른 부분도 지적하는 글과 기사를 보니 자료를 잘못 뽑았거나 해석을 잘못까진 아니라도 좀 안 맞게 한 것 같더군요. 주장의 바탕이 핀란드 어느 회사의 조사 자료라는데, 경실련과 참여연대 웹사이트에 걸린 성명서에서 해당 자료나 링크를 찾진 못했습니다. 그 주장을 실은 기사에 그래프가 있으니 원문 자료의 일부라도 어디에 있을 텐데.. 눈이 나빠졌나 봐요;; [본문으로]
  3. 이 속도가 답답한 줄은 아는 지 통신 3사의 비싼 요금제는 3Mbps QoS를 무제한 조건으로 넣은 것도 있는데 그건 쓸 만 하다고 하네요. [본문으로]
  4. 여기에 25%약정.. [본문으로]
  5. 세금제외인 지 궁금하지만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