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질라 파이어폭스, 정식버전/베타버전/ESR버전은 따로 깔 수 없음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

모질라 파이어폭스, 정식버전/베타버전/ESR버전은 따로 깔 수 없음

전에 크롬 여러 버전을 설치하며 언급한 적 있는 얘기인데, 파이어폭스는, 꼭 하려고 들면 방법은 있겠지만, 원칙적으로는 따로 깔 수 없고, 나중에 깔린 걸로 덮어씌워버립니다. 주의.


설치 위치를 다르게 지정해도 "같은 프로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계정에 설치하면 의미없습니다. 리눅스 GUI라면 다른 계정으로 실행하면 모르겠지만, 윈도우에서는 그게 가능하더라도 귀찮을 것 같네요. 베타버전을 깔며 다른 폴더를 지정했는데, 그냥 정식버전을 대체해버리더군요.



정식버전이나 베타버전에서 ESR버전으로 깔 때도 프로파일을 덮어씌우는데 그래서 나오는 경고:

경고: 기본적으로 Firefox는 버전이 다르더라도 동일한 유저 프로필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만약 Firefox 55 이후 버전을 사용하면서 Firefox 52 ESR을 설치하면 방문 기록과 저장된 세션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오류 메세지, Firefox의 일부 기능 결함 또는 일부 웹사이트에서 문제와 같은 잠재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들은 일반적으로 Firefox 새로고침 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mozilla.org/ko/kb/switch-to-firefox-extended-support-release-esr

베타버전은 비추합니다. 불안정하고 CPU자원을 종종 퍼먹습니다.


정식버전에서 이 업데이트가 너무 잦아 귀찮으면


ESR버전을 깔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늦고 한 버전의 지원주기가 깁니다. 이 버전이 나온 목적은, 웹브라우저의 골격이 너무 자주 바뀌면 거기에 마춰 웹사이트나 앱을 또 바꿔야 할 수 있으므로 회사들이 싫어하니까 그랬다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