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인공위성연구센터 Newsletter 2009 No. 2 '과학기술위성2호' 특집호: KSLV-1, 그리고 나로호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

인공위성연구센터 Newsletter 2009 No. 2 '과학기술위성2호' 특집호: KSLV-1, 그리고 나로호

인공위성연구센터 Newsletter 2009 No. 2 '과학기술위성2호' 특집호 - KSLV-1

URL:

http://www.albummania.co.kr/gallery/view.asp?seq=103488&path=090819193250

웹에서 건진, 이번에 나로호에서 쏘아올리는 과학기술2호 위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로켓과 발사 과정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없고, 위성이 주제입니다. 아무래도 해당 기관이 참여한 부분이 그렇다 보니)

로켓 1단과 2단은 고도 196km에서 분리되며, 2단은 약 3분간 뒤 점화한다고 합니다.
위성은 근지점 300km, 원지점 1500km인 타원 궨도를 돈다고 하네요.

그와 함께 이번 나로호 로켓이 올려 놓을 위성을 구성하는 각 부품과 위성의 기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로켓은 어디까지나 1회용 소모품인 만큼, 이번 발사의 목적인 위성체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볼 만한 자료라고 생각해 링크를 남깁니다.

온라인으로 볼 때는 위 링크가 편하고, PDF파일 원본을 보고자 한다면

이 링크를:

링크: 한국과학기술원 인공위성연구센터 (구글맵으로 위치 확인)

그리고, 나로호 발사에 관한 사이트입니다. 넵, 나로우주센터 홈페이지입니다.

■ 나로우주센터 URL:

http://www.kslv.or.kr/

KSLV-1 발사 개요

사진자료실에서는 이런 나로호 사진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연구정보센터http://www.aric.or.kr/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