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IMP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GIMP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

Adobe나 Corel상품으로 치면 포토샵에 가깝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페인터에 대응해 사람들이 추천하는 무료 프로그램은 따로 있습니다) 리눅스용, 윈도우용, 맥용으로 나와 있습니다.


역사가 오래됐어요. 옛날 리눅스용 아래아한글 R5 던가? 그 패키지에도 번들돼 있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GIMP

https://ko.wikipedia.org/wiki/%EA%B9%80%ED%94%84

https://namu.wiki/w/GIMP


https://www.gimp.org/


스크린샷은 따로 찍을 필요없을 만큼 튜토리얼에 그림이 많습니다.

https://www.gimp.org/tutorials/



2.10.18 버전 설치파일은 170MB남짓이며, 설치공간은 400MB정도는 필요합니다.


언어는 한국어지원하니 한국어가 좋지만, 버그/문제해결(troubleshooting)이나 궁금한 점을 찾아보려 할 때는 영문판인 편이 검색어를 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실행하면 이렇죠. 이제 깔끔합니다. SSD기준, 처음 시작할 때는 플러그인 등록 등 초기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그 다음부터는 첫화면이 일찍 뜹니다.



GIMP("김프"라고 읽는다네요)가 읽기쓰기지원하는 이미지 포맷. 프로그램을 까는 목적이 간단한 수정, 편집이라면 이게 제일 관심사일 겁니다. :)



기본 저장포맷은 자체 포맷 확장자인 *.XCF입니다. 저장/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열면 이것밖에 안나옵니다. 그 밑에 보이는, Export/Export As 를 통해 쓸 수 있는 포맷이 아래:



포스트스크립트PS포맷도 있고, 포토샵 PSD포맷도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