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EASEUS Todo Backup: 하드디스크 백업/부팅 복구 DVD제작 프로그램(프리웨어)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EASEUS Todo Backup: 하드디스크 백업/부팅 복구 DVD제작 프로그램(프리웨어)

Firefox에서 이 글을 적다가 다 날렸습니다. 브라우저 다운. 다시 실행하니 탭은 복구해줬지만 싫컷 적은 내용은 싹 다 날아갔네요. ㅡ0ㅡ; 지금은 크롬으로 적고 있습니다. (불여우 싫어;;;;;;;) 꽤 쓸 만하다는 평이 있어 기록삼아 적어봅니다.

EASEUS Todo Backup

이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드디스크 파티션, 디스크 를 이미지를 떠줍니다. 이미지는 용량을 정해 분할해서 떠주기도 합니다. 이러면 DVD같은 이동식 매체에 백업하기 편하죠.
  2. 복구 DVD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 OS가 살아있을 때 백업본을 가져오기도 하지만,퓨터를 아예 사용할 수 없게 됐을 때 이런 게 필요하죠.
    여기서 복구용 프로그램 자체는 리눅스용과 WinPE용이 있는데, 리눅스용이라고 해서 리눅스가 아니고, 컴퓨터를 켜서 복구 프로그램이 돌아갈 바탕을 만들어주는 게 리눅스란 얘기같습니다. 같은 용도로 쓰는 WinPE는 부팅이미지를 주면 MS에게 걸리니까(^^) BartPE라는 WinPE제작용 프로그램과 사용법을 알려주는 선에서 그치는 듯합니다. 그걸 써서 부팅 세트를 만들면서 복구 프로그램도 거기 끼워넣으라는 이야기겠죠. ( 링크)
  3. HDD ->  HDD 카피(클로닝)을 지원합니다. 그냥 복사와 비슷하지만, 이런 전용 프로그램을 쓰면 보통 더 빠르게, 복사불가메시지없이 할 수 있습니다.
  4. 백업해 만든 이미지 파일을 쉽게 검사하는 기능.

    여기까지는 보통 하드디스크 백업 프로그램과 비슷하면서 좀 편하구나 싶습니다. ^^
    그런데 더 있다고..

  5. 백업한 이미지 파일을 마운트해서 드라이브 문자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읽기 전용 디스크가 돼서 윈도 탐색기에서 열어볼 수 있고, 이미지 안에서 필요한 파일을 골라 복사해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 링크 )

마지막 기능은 다른 프리웨어 백업 프로그램도 가끔 지원하는 기능인데, 전용 윈도 탐색기가 직접 볼 수 있게 해놓은 건 참 괜찮은 발상입니다. :)


이 회사는 이 밖에, Deleted File Recovery 라고, 삭제한 파일을 복구하는 프리웨어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또 프리웨어로 내놓은 디스크 카피 프로그램은 위 백업프로그램에 포함된 기능인 것 같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