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앱 설정 몇 가지: 시작화면, 데이터 세이버 등 본문

웹브라우저

네이버 앱 설정 몇 가지: 시작화면, 데이터 세이버 등

요즘 네이버앱이 업뎃된 다음, 인증서와 결제쪽을 크게 미는데요, 그건 나중에 보기로 하고.. 그동안 불편했던 몇 가지 설정이 옵션에 들어있어서 적어둡니다.

뉴스 본문 페이지로 가명 하단에서 메뉴버튼목록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앱 설정"을 고릅니다.


그러면, 설정메뉴가 나오는데..

글꼴로 들어가면, 기본글꼴크기와 글꼴 종류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글꼴크기만 보명, 메인 설정메뉴에 큰 글씨 보기 활성화도 따로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지식인 서비스 프로필 변경 메뉴. 네이버 계정 기본것을 가져오기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주메뉴

인증서, 자격증, 정부와 공공기관 전자문서, QR체크인, 결제 등 생활밀착 킬러앱을 노리고 있네요. 나중에는 백신접종증명도 아마 넣겠죠?

"글자 크게 보기" 항목.
"재실행시 네이버앱 홈을 열 것이냐, 열어보던 화면으로 갈 것이냐" 아마 그걸 것 같네요.


동영상 자동재생.

자동재생하면 짜증나거나 곤란한 환경이면, 꺼주는 게 좋습니다. 단 이 기능은 네이버 서비스 안에서만 동작하는 듯. (네이버 뉴스의 지상파방송기사에 임베드된 자동재생 동영상 등)

알림 등


"키패드 슬라이더"는 아마.. 구글 Gboard(플레이스토어에서 받아 설치하는 구글제 키보드 앱)에 있는 그 슬라이더 기능과 비슷할 것 같은데..


그리고 데이터 세이버.
고성능폰, 무제한 데이터라면 필요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쓸모있을 데가 있을 겁니다.

보통 와이파이(무선랜연결)때는 필요없지만, 아주 낮은 속도로 QoS걸린 망을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 폰을 모바일 핫스팟으로 연결해 쓸 때는 필요할 수 있을지도..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