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달러에 페그된 어느 스테이블 코인, 0달러에 거래되다 본문

기술과 유행

달러에 페그된 어느 스테이블 코인, 0달러에 거래되다

그렇게 됐다네요.

 

아이언 파이낸스(Iron Finance)가 발행한 코인인 아이언 티타늄(타이탄)은 1타이탄 코인를 1달러에 페그시킨 스테이블 코인. 

https://www.donga.com/news/Inter/article/all/20210618/107498549/1

 

하루새 60달러에서 0달러로, 암호화폐 최초 뱅크런 발생

하루새 가격이 60달러 대에서 ‘0’달러로 폭락 코인이 나왔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최초로 뱅크런(은행의 예금 지급 불능 상태를 우려한 고객들이 대규모로 예금을 인출하는 사태)이…

www.donga.com

https://news.joins.com/article/24085690

 

64달러 코인이 하루 새 0달러 됐다…공포의 암호화폐 뱅크런

1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와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암호화폐 개발사인 아이언 파이낸스가 만든 암호화폐 ‘아이언 티타늄 토큰(타이탄)’의 가격이 이날 최고가인 64달러에서 0.000000035달

news.joins.com

최근 암호화폐 폭락세에 영향받은 것으로 시장에서는 짐작. 지급불능(뱅크런) '우려'라고..

 

스테이블코인은 가격이 급등락할 이유가 없어 그동안 1타이탄 = 1달러가 오래 갔는데, 올들어 유명인 누가 매집한단 소문이 도는 와중에 64달러까지 폭등. 그리고는 하루에 60달러에서 0달러로 거래가 추락. 

 

소감: 전형적인 작전? 

그런데 발행량대비 발생사의 준비금?적립금? 비율이 얼마길래 저런 현상이 일어났을까요.

 

덧. 우리나라의 개인투자자들 뻔한 것에 휘둘리는 걸 두고 금융교육이 덜 됐다 탓하는 사람 많았습니다만, 외국도 다를 바 없군요. 일반적인 현상.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