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소드 아트 온라인(라이트노벨) 본문

아날로그/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소드 아트 온라인(라이트노벨)

이미 나온지 오래된 라노베.
큰 기대하지 않고 보면 재미있음.

번역은 김완.
잘 읽다가 "창졸간에"라는 눈에 익은 묘사[각주:1]가 반복되는 걸 알아차리고 표지를 보니 김완이더라...... '순식간에' 등 다른 어휘가 많을 텐데 에 사람은.. 번역을 물량으로 하가 보니 몰아치고 뒤도 안 돌아보는 스타일인 듯. 대학교 학부 번역 레포트처럼.

작가는 리메이크격으로, 소드 아트 프로그레시브던가? 새로 책을 내고 있다고 한다(전에 적었다). 원작의 1권에 너무 많은 내용을 압축했고, 새 판에는 주요 등장인물 이야기가 더 들어가고, 원판에 생략한 중간층 공략이 들어가는 식이라고 어디서 보기는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글쏨씨가 훨씬 낫다고 한다. 카와하라 레키, 성장하는 작가였군. 그래서, 새로 접하는 사람은 프로그레시브판을 기준으로 읽어가도 되지 않을까.

프로그레시브판은 국내판은 1~3권이던가 그 정도를 다루는 코믹스 7권은 완결, 원작 소설은 6권, 그러니까 6층까지만 나오고 중단상태다. 오리지널 소드 아트 온라인은 그럭저럭 뽑아주는 것 같은데..

원판은 20권까지가 앨리시제이션의 뒷처리까지고, 21권부터가 유티날 링이다. 나는 20권까지는 종이책과 전자책을 다 샀고, 21권부터는 전자책으로만 사고 있다.

 

옛날 소아온 애니를 처음 봤을 때는, 이 '허접쓰레기 먼치킨 잡썰'을 다 읽을 날이 올 줄은 생각도 못했다. ㅎㅎ 하긴 묵향(전동조)을 볼 때도 그랬다. 어쨌든 보는 재미가 있네.

 

  1. 던전에서 만남을.. (던만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