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ptime A604 인터넷공유기 펌웨어 버전(2021년말기준)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iptime A604 인터넷공유기 펌웨어 버전(2021년말기준)

2020년 11월 5일자 12.06.6 입니다.
출시된 지 5년이 훌쩍 넘은 기계죠.


아직 기가비트인터넷 사용자가 많지 않던 2010년대 초중반에 나온 것이라, 무선은 802.11ac(와이파이5)를 지원해도 유선은 100Mbps에 불과합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외부회선은 그렇다 쳐도 내부 컴퓨터 사이는 컴퓨터 메인보드는 물론, 값싼 라즈베리파이도 기가비트가 달려나오니, 보급형이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오래 쓰고 있네요.

구글의 교육기관 클라우드 정책변경으로 백업받은 것말고는 토렌트나 큰 다운로드같이 트래픽을 잡아먹는 작업은 거의 하지 않아 필요를 못느끼던 저도, 내부 컴퓨터사이 연결은 기가비트가 되면 좋을 것 같아서, 요즘 유선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공유기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USB포트가 달려 있으면 더 좋겠지만 일단 값싼 쪽으로..

(iptime공유기의 usb포트에 프린터를 연결해 여러 Windows/Mac 컴퓨터가 네트워크 인쇄를 할 수 있는데, 전화기는 그게 안 됩니다. 공유기가 자기가 무선프린터인 척 하지도 않고, 아이피타임에서 무선인쇄용 앱을 지원하지도 않아, 결국 이 문제로 다음 프린터는 무조건 무선인쇄되는 것으로 사기로 했네요.)


만약 DD-WRT에 이걸 지원하는 펌웨어가 있다면 여러가지를 시도해볼 수 있었을 텐데..


※ 혹시 펌웨어 업데이트 중 문제가 생겼을 때 복구관련 링크:
http://iptime.com/iptime/?page_id=67&pageid=1&mod=document&keyword=a604&uid=23345

 

EFM, ipTIME 아이피타임

이지메시, 이지메쉬, 메시와이파이,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및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확장기, 기업 및 가정용 나스, NAS STORAGE 등 제품소개와 펌웨어 다운로드 고객지원 제공

iptime.com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