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ylg070으로 번호이동후 이사할 때, 지역번호를 받지 않는다면 070 번호가 새로 부여되는 지 여부. 그리고 KT전국시내통화요금제, KT유선전화 온라인가입비 무료 본문

모바일, 통신/인터넷전화, 통신사 IoT

mylg070으로 번호이동후 이사할 때, 지역번호를 받지 않는다면 070 번호가 새로 부여되는 지 여부. 그리고 KT전국시내통화요금제, KT유선전화 온라인가입비 무료

먼저, LG 070  번호이동에 관한 내용입니다.

번호이동을 한 다음에 이사를 가면, 번호이동한 지역번호는 못 쓴다고 하거든요. 이게 070전화기가 접속하는 서버에서 거는 지역ip를 확인해서 체크하는 모양입니다. 목적은 지역번호(국번)와 실제 거는 지역을 일치시키기 위함이죠. 이건 제도인 모양이라서 lg가 어떻게 하지는 못하는 듯 하고..

그래서, 타 지방으로 이사를 가면 지역번호가 바뀐다는 건 누구나 아는 일이니까, 그건 됐다 치고, 그 때 지역 번호를 유지하지 않기로 한다면? 그럼 070번호가 자동으로 부여되느냐..알아보았습니다. 저번 번호이동 FAQ에는 없었기에..

이 경우, 새 지역번호를 받지 않는다면 070번호로 받을 수 있다고 하고, 따로 수수료는 청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ps. KT 유선전화 -> KT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 KT는 번호이동 수수료를 4000원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CPG모뎀도 없는데, KT의 경우는 되도록 유선전화 인프라를 유지하려고 드는 쪽이다 보니 정책이 그런 듯 하네요. 

※ 아, 요즘 KT일반 유선전화를 사용하시는 분들, 3년 약정을 걸면 전국 시외전화통화를 시내통화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070과 다른 점은 가입자간 무료 통화가 안 되는 점이고, 또 월기본료가 5200원에서 많아야 10%할인해주겠지만, 기존 전화기 쓰던 대로 써도 되고 사용하던 FAX기기도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원래 KT는 2000원 더 주는 부가서비스요금제로 전국시내통화가 됐는데 요즘은 약정제로 바뀌어 프로모션하는 모양입니다. 인터넷이 안 들어가는 곳이나, 정전문제가 있거나, 기존 전화기와 KT회선을 살리고 싶은 분들, 특히 업무용 전화를 쓰는 분들에겐 좋겠죠. 파워콤은 아직은 도시형 서비스고 제약이 꽤 있더군요. 3년간 이사 안 할 사람들에게 가장 싸지만 만약 아파트가 아닌 건물이나 변두리로 이사를 하게 되면 리스크가 있는..)


또, KT유선 전화는 가입비가 6만원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qook.co.kr (KT의 공식 사이트입니다)에서 온라인 가입하면, 3개월넘게 사용하는 조건으로 가입비를 면제해줍니다. 즉, 만약 설치비형 유선 전화(십여년 전까지 있던 24만원인가 내고 월기본료 2600원 정도를 내는 상품)가 아니라 가입비형 유선 전화(요즘 형태인 가입비 6만원 + 월기본료 5200원)을 사용하고 있다면, 국번과 번호가 바뀌는 타 지역으로 이사갈 경우 전화를 이전설치(이전설치료 14000원)할 필요 없이 해지하고 온라인 재가입해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요즘 lg글을 많이 적어서, 이것도 한 번 넣어봅니다. 요즘 KT입니다.


ps2. 유선인터넷에 070 인터넷전화를 묶어 약정할 때,
LG데이콤은 070전화 기본료를 2000원 받고
KT는 070전화 기본료를 1000원 받고
SKB는 070전화 기본료를 받지 않습니다.

ps2. 핸드폰 통화 음질에 민감한 분들은 KT유선 전화를 그대로 유지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