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인터넷 전화 번호이동제에 대한 질문답변(FAQ): 데이콤 본문

모바일, 통신/인터넷전화, 통신사 IoT

인터넷 전화 번호이동제에 대한 질문답변(FAQ): 데이콤


아래는 인터넷 전화 번호이동제에 대한 질답 링크입니다. 아래 발췌한 질답의 출처는 LG데이콤쪽입니다. 소스가 그래서 데이콤관련 이야기 위주입니다.

주소: http://www.mylg070.com/cs/faq.php?c_cate=007

여기서, 몇 가지 지나치기 쉬운 점을 골라보겠습니다.

  • 인터넷 전화 번호이동제: 유선 전화를 인터넷전화로 교체하면서 사용하던 유선전화 번호는 그대로 가져가는 것입니다. 설치비, 전화기기, 이용료는 각 회사의 약정에 따르며, 번호이동 수수료는 현재는 인터넷전화회사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예) 02-1234-5678 번호로 인터넷전화를 쓰는 것
  • Q: LG데이콤 myLG070 가입자인데요. LG파워콤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경우, 10%번들할인이 됩니까? 그리고 기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전화의 요금 고지서는 LG데이콤에서, XPEED는 LG파워콤에서 고지하며, 번들 할인을 받을 경우에는 반드시 LG데이콤의 단독 070 가입자와 LG파워콤의 XPEED 가입자의 명의가 동일해야 합니다. 

  • Q: 번호이동 후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도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나요?
    A: 쓰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은 시내전화 통화권을 준수하여야 하므로, 다른 지역으로 이사 또는 이전 하시는 경우(지역번호가 변경되는 지역으로의 이사 또는 이전)에는
    사용하시던 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myLG070 서비스로 번호이동 전 사업자에게 새로운 번호를 요청하여 번호를 받아 해당 지역번호와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아래의 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새로운 번호의 개통에 드는 비용은 고객부담이며 1만원이 청구됩니다.
    ② 사용할 지역의 지역번호+국번을 제외한 나머지 끝 네자리 번호에 대해서만 선택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번호의 끝자리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국번이 없는 경우에는 임의의 번호를 선택하여 개통해 드립니다.

  • Q: 타사 070 인터넷전화 번호도 그대로 번호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번호이동시 기존 사업자의 인터넷 전화 전용 전화기는 사용할 수 없고,
    LG데이콤의 WiFi 폰, 기존 전화기의 경우 인터넷전화 모뎀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Q: 번호이동 후 다시 기존 사업자로 이동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번호이동 후 6개월 이내 이전 또는 타 사업자로의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번호이동관리센터(1588-0423)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 Q: 전화가입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실사용자의 번호이동이 신청이 가능한가요?

    A: 번호이동의 신청은 신청권자(가입자 또는 가입자의 대리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라도 본인확인 절차를 위해 번호이동 신청후 명의자인 고객과 개통전 확인절차를 거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내전화와 인터넷 전화의 명의자가 다른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번호이동이 불가하며, 번호이동을 원할 경우에는 시내전화와 인터넷전화의 명의자를 동일하게 한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의 명의변경에 관련된 문의는 고객센터(1544-0001 ARS, ①번-①번)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070 인터넷 전화번호도 시내전화서비스로 번호이동이 가능한가요?
    A: myLG070인터넷 전화서비스를 사용중이며 번호이동할 시내번호를 사용중이시면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myLG070 서비스 가입자에 한함) 위의 경우를 제외한 070 인터넷 전화서비스를 시내전화 사업자로의 번호이동은 불가능합니다.
  • Q: myLG070 서비스에서 FAX를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사용할 수 있나요?
    A: myLG070 서비스는 현재 FAX 이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전용 전화기(Wifi폰), 인터넷전화모뎀(CPG)를 모두 지원 불가)
    => 요건 사람에 따라 말이 다릅니다. 넷에 보면 고해상도 팩스말고 옛날 팩스면 된다는 사람도 있고..
  • Q: myLG070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사용중인 KT 전화번호로 인터넷 전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을 신청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사용중인 인터넷 전화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KT에서 사용하던 일반전화번호를 사용하게되며 전화를 받을때와 걸때 모두 일반전화번호로 확인됩니다.
    => 이건 방법이 여러 가지죠. :)
  • Q: 번호이동후 상대방에서 표시되는 번호는 어떤 번호로 확인되나요?
    A: myLG070의 번호이동 서비스는 기존의 시내번호로 고객님께서 사용중인 번호에 대해 서비스 사업자가 변경되어 인터넷 전화서비스로 이용하는 것으로, 사용번호는 기존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전화서비스만 인터넷 전화서비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요금 및 사용요금에 대한 적용이 변경되고 사용하는 번호에 대해서는 변경되는 것이 없으므로 상대방에서 확인되는 번호도 기존의 번호 그대로 입니다.  
  • Q: myLG070 가입자간 통화요금이 무료인데요, 번호이동 가입자에게도 적용되나요?
    A: myLG070 서비스의 070번호를 쓰는 가입자간 통화는 무료입니다만,
    myLG070 번호이동 ↔ 070 번호 사용 고객간 통화는 국내통화 요금이 적용됩니다.
  • Q: 번호이동신청하면 절차는 어떻게 되며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신청 → 전산심사 → 단말 및 번호이동 서비스 개통(단, 단말 개통 시점에 미납 요금 미 존재시) 절차로 진행되며,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은 mylg070 번호이동 신청하기에 앞서 확인받는 사항들:


다 읽고 나니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만약 2년 약정하고 유선전화를 번호이동해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고 있다가 이사를 가서 기존 전화번호를 쓸 수 없게 되었다고 가정해요. 이 때, 이사간 지역 지역 번호를 새로 받느냐 그냥 가입한 회사 070번호를 따느냐를 결정해야 할 텐데, (지역번호는 수수료를 받는다고 앞에 나왔는데) 새로 070번호를 받아 쓰기로 하면 수수료는 따로 안 받겠죠? 약정도 유효할 테고.. 어차피 이사가버려서 기존 번호를 못 쓰게 상황이면, 영업용 전화번호가 아닌 한 지역번호를 새로 받을 의미가 없거든요. 어차피 지인들에게 전부 다시 알려줘야 할 상황이니.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