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와이즈070(samsung wyz070) 인터넷 전화기사양 lg것과 비교(사용기 아님) 본문

모바일, 통신/인터넷전화, 통신사 IoT

삼성와이즈070(samsung wyz070) 인터넷 전화기사양 lg것과 비교(사용기 아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업자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요금 비교표. L사는 myLG070, K사는 KT를 뜻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URL: http://samsung070s.com/
사용료 비교: http://samsung070s.com/sub.php?id1=2&id2=1

myLG070과 다른 점을 적어봅니다. 저는 lg것을 두 회선 가지고 있습니다.
  • IP-DECT 방식이란 것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무엇인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lg것과 다른 점이,
    LG것은 거치대는 단지 충전기일 뿐입니다. 무선전화기가 무선랜을 잡아 연결해 전화를 합니다.
    삼성것은 무선전화기는 거치대와 통신을 하고, 거치대에 꽂은 랜선을 통해 전화가 연결됩니다.
    즉, 삼성것은 일반 전화기중에 900MHz 전화기 있죠? 그거와 같습니다. 단, 본체에는 수화기가 없죠.

  • 따라서, LG전화기는 단말기를 충전한 뒤, 어디든 무선랜이 터지는 곳에 가지고 다니며 전화할 수 있지만
    삼성전화기는 단말기는 거치대와 통신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만 전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말기와 거치대가 통신하는 주파수가 훨씬 낮아 lg것보다는 훨씬 멀리서 전화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lg전화기의 거치대는 단지 충전기이므로 전기 콘센트 옆에만 있으면 됩니다.
    삼성전화기 거치대는 유선랜선을 꽂아야 합니다. 즉, 전기선외에 랜선이 주위에 있어야 합니다.
    ; 안 써봐서 어떨까 싶지만, 이게 불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 하면, 안방이나 거실에 이 거치대를 두면 거치대에 연결할 유선랜선을 어디서 끌어오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신축 아파트라면 방마다, 거실 곳곳에 랜포트가 있으니 문제가 덜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거치할 장소를 제약한다는 점에서 그리 좋은 선택같진 않아보이네요. LG070은 거치대를 둘 장소 문제는 없습니다.

  • 그리고, 이 특징때문에, 지금 삼성전화기는 IP-TIME 유선공유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인터넷을 받아 유선랜 한 선은 삼성전화기 거치대에 연결하고 다른 구멍은 컴퓨터에 이으라는 용도입니다.
    LG는 유선 1회선이 있는 유무선 공유기를 주지요. 인터넷을 받아 유선 1선은 컴퓨터에 연결하란 이야기. 전화기 자체는 무선랜으로 연결되니까요.

  • 초기부터 LG는 개인, 삼성은 기업시장 영업을 주로 해서인지 사업자용 서비스는 많은 모양입니다.
  • 삼성전화기는 예전부터 전용단말기외에 PPC나 컴퓨터에서 소프트 VoIP폰으로 쓸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단말기와 거치대의 관계가 저런 대신, 소프트폰이 되면 장소 제한은 훨씬 적어질 겁니다. 예를 들어, 전화기는 집에서 쓰지만, 무선랜이 되는 학교에서 노트북이나 PDA로 거는 식. 월 900원 정액제라고 하네요.

  • LG전화기는 i허브라고 해서 전화기 창으로 날씨정보와 시간지연된 종합주가지수, 그리고 뉴스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거롭기는 하지만 구글검색이나 인터넷 서핑도 가능합니다. 삼성전화기는 그런 건 없습니다.

  • 요금으로 넘어가서, LG전화기는 기본료 2천원에 발신번호표시(CID) 1천원입니다. 삼성은 기본료 3천원에 발신번호표시 무료입니다. 삼성은 통화중대기와 착신 전환, 월300건 가입자간 문자 무료가 추가됩니다.

마치 삼성과 LG라는 그룹 비교처럼 부분적으로 들쑥날쑥하긴 해도 우열을 가리기 어렵습니다.
요즘은 번호이동도 된다고 하고... 번호이동을 한 전화기는 lg것으로 해도 그 번호로는 어차피 lg070하고 전화할 때 요금이 나오니까 이번에는 삼성것으로 해볼까 생각도 드네요.
이 달 초부터 YES24에서 결제한 다음 팝업창이 뜨고 있습니다. 구매후 삼성070에 가입하면 YES24 2만원 상품권을 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