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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 인터넷전화기의 큰 문제점 (특히 LG) 본문

모바일, 통신/인터넷전화, 통신사 IoT

070 인터넷전화기의 큰 문제점 (특히 LG)

1년에 서너 번씩은 겪는 것 같습니다. 두 세트니까 한 세트당 두 번 정도가 되나..

myLG070 인터넷 전화기는 알아서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러니까, 중앙 서버에서
인터넷을 통해 전화기 펌웨어를 필요할 때마다 갈아엎는다고 하는데요,
이게 전화기 안정성을 해친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이 쓰면 뭐하냐고. 전화기는 전화기답게 신경쓸 게 없이 전화가 잘 돼야지.


얼마 전에도 한바탕 했는데, 저 쪽 전화기가 무슨 일인지 꺼졌습니다.
그런데 그걸 쓰는 분이 컴맹이라... 그 뒤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LG데이콤인지 파워콤인지.. 전화기 이런 식으로 동작하도록 해놓으면
약정기간이 지나면 고객들을 다른 회사에 빼앗길 겁니다.
전화기를 쓰는 데까지 컴퓨터를 알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LG 전화기는 사용중 가끔 꺼지는데 이게 불가항력인 원인이 아니라
전화기 펌웨어 업데이이트(혹은 버그)라고 하면 답이 없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못 다루는 사람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끔 다운되는 전화기까지 신경쓰기는 싫습니다.


비용절감 목적으로 A/S를 원격으로 하려다, 고객을 멀리 두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프로그램을 좀 잘 만들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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