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웹 엘레멘츠(Google Web Elements);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구글 위젯 넣기 본문

프로그램

구글 웹 엘레멘츠(Google Web Elements);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구글 위젯 넣기

흔히 구글 위젯이라고 하면 구글 데스크탑 위젯(Google Desktop Widget)을 말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같은 블로그에서 위젯이라고 하면 또 다르죠. 다음 위젯뱅크라든가 위젯팩토리 등등. 흔히 플래시 프로그램(위젯이 꼭 플래시여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으로 제 블로그에 있는 주식이나 달력처럼 집어넣는(embed) 것들을 웹 위젯, 혹은 그냥 위젯이라고도 부릅니다. 그리고, 구글도 이런 게 있습니다.

블로그스팟같은 데 보면 몇 가지 구글하고 상관있는 위젯이 있었는데, 일단 여기서는 구글 서비스 컨텐츠를 자신의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넣어주는 것들을 보겠습니다.

구글 웹 엘레멘츠(Google Web Elements)

화면은 구글 문서도구에 있는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블로그에 표시하도록 해주는 부분입니다.

http://www.google.com/webelements/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는
구글 캘린더, 채팅, 검색, 지도, 뉴스, Orkut, Reader, 프리젠테이션(구글 문서도구 PPT), 스프레드시트(구글 문서도구 xls), 구글 번역기, 유튜브 뉴스 등입니다.

각 서비스에 따른 설정이 있고, 또 이것을 자기 사이트에 집어넣을 때 가로 세로 얼마 공간을 차지할 것인가 정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참 괜찮아보이는데, PIMS용 데이터를 구글에 통합해 쓰는 사람은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아직 이런 위젯은 없는 걸로 압니다. 그 둘은 컴퓨터 트레이에 뜨는 식으로 관리하고 아웃룩과 싱크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아웃룩 싱크는 관심밖인 듯)

설정을 정해주면 집어넣을 코드를 주는데, 이건 종류에 따라서 iframe 태그를 쓰는 것도 있고, 그냥 자바스크립트 태그를 쓰는 것도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